728x90
반응형

아두이노란?


아두이노(Arduino)는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한 단일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완성 된 보드(상품)와 관련 개발 도구 및 환경을 말한다. 처음에 AVR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아트멜 AVR 계열의 보드가 현재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ARM 계열의 Cortex-M0(Arduino M0 Pro)과 Cortex-M3(Arduino Due)를 이용한 제품도 존재한다.

아두이노는 다수의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외부 전자 장치들을 통제함으로써 환경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임베디드 시스템 중의 하나로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이용하여, 장치를 제어할 수 있다.

아두이노 통합 개발 환경(IDE)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개발과 실행코드 업로드도 제공한다. 또한 어도비 플래시, 프로세싱, Max/MSP와 같은 소프트웨어와 연동할 수 있다.

아두이노의 가장 큰 장점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쉽게 동작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AVR 프로그래밍이 AVRStudio(Atmel Studio로 변경, ARM 도구 추가됨)와 WinAVR(avr-gcc)의 결합으로 컴파일하거나 IAR E.W.나 코드비전(CodeVision)등으로 개발하여, 별도의 ISP 장치를 통해 업로드를 해야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에 비해 아두이노는 컴파일된 펌웨어를 USB를 통해 쉽게 업로드 할 수 있다. 또한 아두이노는 다른 모듈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고, 윈도를 비롯해 맥 OS X, 리눅스와 같은 여러 OS를 모두 지원한다. 아두이노 보드의 회로도가 CCL에 따라 공개되어 있으므로, 누구나 직접 보드를 만들고 수정할 수 있다.

아두이노가 인기를 끌면서 이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장난감 회사 레고는 자사의 로봇 장난감과 아두이노를 활용한 로봇 교육 프로그램을 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북미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회사 포드는 아두이노를 이용해 차량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차량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오픈XC라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출처 : 위키백과)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https://ko.wikipedia.org/wiki/아두이노


급히 아두이노를 사려고 찾아 보니 대전에 인터넷 쇼핑몰이 있네요. 

주소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쇼핑몰로 이동합니다.

http://xdream.godo.co.kr/shop/main/index.php?pc


급하실 때는 직접 찾아 가시면 되는데요, 우선 전화나 메일로 필요한 것을 주문하시구요, 시간 약속을 잡고 가시면 됩니다. 기본이 인터넷쇼핑몰이기 때문에 약속을 잘 잡으셔야 할 것 같아요.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라는 곳을 대전 살면서 처음 가보았습니다. 산업체에서 필요한 것들을 거의 다 팔고 있는 것 같아요. 한 번쯤 구경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사진 입구로 들어 가셔서 우회전하세요. 그리고 좌측 건물의 반만큼만 가시면 2층에 마이크로펀이 있습니다.

주차는 바닥에 정차라고 써 있는 곳에 잠시 대시면 될 것 같아요. 아니면 지하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위, 아래 사진찍은 곳에 2층으로 올라 가는 좁은 통로가 있어요. 잘 안 보입니다. 아래 사진의 한민철물 좌측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동양운송 글씨 중에 운송글자 아래에 창문이 보이시죠. 요기에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1층과 2층 계단 앞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선명공인중개사 사무소 간판쪽으로 걸어 가시면 됩니다.

여기 있습니다. 211호

내부모습이에요. 좁은 공간에 부품들이 벽쪽으로 가득합니다. 아래는 요기 조기 찍은거에요.












아래 사진은 여기 직원분이 만들고 있는거라네요. 아두이노에 관심 좀 가져봐야겠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