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우연 찮게 알게 되었습니다. 대전에서 수입차를 소유하신 분들이 많이 가신다고 합니다. 요즘 BMW에 관심을 가지면서 이리저리 정보를 습득하고 있는데요, 여기는 타이어, 휠 관련과 차량에 들어 가는 오일류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가격을 물어 보니 엔진오일 교환하는데 20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가격이 비싼지 싼지는 잘 모르겠어요. 기냥 제가 타고 있는 렉스턴은 60,000원이면 교환이 가능한데, 무려 3배가 넘는 금액이네요. BMW정비소에서는 BSI로 2만km를 엔진오일 교환주기로 잡아 준다고 해요. 그래서 그 사이에 한 번 사설 정비소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한다고 하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7,000km 주행 주기로 엔진오일을 갈고 있는데요, 비용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유지비용이 발생을 합니다. 그리고 타이어도 피렐리로 할 경우, 한 대분이 160~170여만원 한다고 합니다. 지식이 짧아 좋은 타이어인지는 모르지만 얼라인먼트까지 60여만원이 소요되는 제 차에 비하면 BMW를 소유하려면 3배 정도의 유지비용이 들어 갈 것 같아요. 하지만 요즘 나오는 BMW 차량의 연비는 엄청 좋아서 휘발유를 사용하지만 제 경유차랑과 같은 거리를 탈 때 유류비는 비슷할 듯 해요. 제 렉스턴은 보통 8 ~ 9km/l 정도 나오는 것 같으니까 말입니다. 연비운전이 뭔지 몰라요.^^

고스트스피드를 방문했을 때, 첫 인상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정비소는 기름냄새 나고 기름 얼룩으로 범벅이 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요, 청결 상태가 엄청 좋았구요. 무진장 친절합니다. 그리고 모든 정비사님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정비를 하시는 것 같아요. 디스크 연마하는데 무려 2시간 이상을 공을 들여 해 주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정밀 가공을 해야 한다고 하시면서요. 단 성질 급하시면 약간은 불편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치

유성IC로 나오시면 좌회전 하셔서 직진하시면 삼거리가 나옵니다. 유성방향과 현충원 방향의 직진 도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현충원방향으로 직진하시면서 바로 1차로로 붙습니다. 이 때 유성쪽에서 직진하는 차량을 조심하셔야 해요. 좌측에는 에스오일 주유소가 있고 오른쪽에는 현대오일뱅크가 있습니다. 1차선에서 아주 쬐끔 직진하시면 유턴 장소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좌측을 보시면 다리가 보입니다. 유턴을 하면서 다리를 건너면서 좌회전을 하시면 약 50여m 앞, 오른쪽에 고스트스피드가 나타납니다. 퇴근시간에는 차량 통행이 많아 많은 주의가 요구됩니다.

고스트스피드 마크입니다. 이 간판이 보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커서 놀랬습니다. 사무실쪽이에요.

정비소 내부에요.

1층 사무실 안에는 오일류와 휠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정비소 내부로 들어 서면 좌측에 고객 휴게소로 올라 가는 계단이 보입니다. 올라 가시면 화장실도 있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티비와 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컴퓨터도 있더라구요.









정비소 내부에요. 리프트가 여느 정비소와 다르게 엑스자로 생겼네요. 리프트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넓은 공간이 장점일 것 같아요.

리프트는 세 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켠에는 공구들이 있네요.

수입차를 정비할 일이 있을 때 한 번 가보시면 좋을 듯 해요. 그냥 감으로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단 서비스가 좋은 만큼 그 만큼의 비용은 지불하셔야 할 듯 합니다. 참 디스크 앞 쪽 두 개 정밀 연마하는데 10만원 들었습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