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미 다 알고 계실건데요, 이 번에 배터리 용량 큰 거 속아서 갈고 체크하면서 제 블로그에는 없기에 글 올려 봅니다.


일단 http://www.icopybot.com/download.htm 에서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iBackupBot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맥에서는 기냥 왼쪽 폴더를 오른쪽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응용프로그램이 깔림니다. 클릭해서 앱을 엽니다.

아이폰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아이폰 정보가 나옵니다.  중요 정보는 지웠어요.

애플리케이션 창에서 좌측 아래쪽에 있는 Devices 아래에 표시된 아이폰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정보가 주루륵 나옵니다. 여기서 아이폰 그림 아래를 보시면 맨 아래에 More Information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배터리 디스크 사용량 등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CycleCount는 100%충전한 것을 1싸이클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그니까 제 배터리는 100% 충전을 9번 한 것이구요. DesignCapacity는 설계 용량을 말하겠죠, 1751mAh입니다. 그리고 FullChargeCapacity는 가득 충전했을 때의 용량으로 1900mAh가 나오네요. 설계 용량보다 높네요. 그 아래에 있는 것은, BatteryCurrentCapacity는 현재 충전량은 100%라는 의미이구요, BatteryIsCharging이 false라는 것은 현재 배터리 충전이 안되고 있다는 뜻이겠죠. 당연히 충전이 100% 되어 있으니 더 이상 충전되지 않겠죠. 나머지는 충전선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같구요, 최대 충전되어 있다는 뜻이 보이는데 그 아래에 있는 두 개는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어요. 아시는 분은 덧글 달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