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커넥티드 드라이브를 알게 되어 제 차에 가능할까 라는 궁금증에 BMW 커넥티드드라이브에 가입해서 차대번호를 입력하려고 했더니 오류가 나네요. 역시나 CIC버젼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펌웨어 업데이트나 하자구 찾아 보았더니 다운받는 곳이 있네요. 첫 페이지에서 VIN번호 7자리 입력하면 차에 맞는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3.4버젼에서 3.5버젼으로 업데이트가 되네요. 하지만 무엇이 변한 건지 모르는건 안비밀입니다.

업데이트는 1분도 안걸리네요.



하지만 시동을 켠 채, 정차하고 있으면, 차가 울렁이는 증상이 나타나네요. 추울 때면 그런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가 봅니다. 이번 리콜 때 정확히 진단받아 봐야겠어요. 제 생각에 연료펌프 압력이 너무 높아 그것과 관련이 있거나 예열플러그랑 예열플러그 컨트롤 유닛과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연료펌프 압력이 커서인지, 연료라인에서 연료가 비치네요.


산넘고 산입니다. 에고고.........


펌웨어 다운 받는 사이트 링크입니다. 제목에도 있듯이 블루투스랑 전화기 인식용 펌웨어입니다.


http://www.bmw.com/com/en/owners/connected_drive_services/mobile_devices/bluetooth_software_update.html


아래 그림 아래 우측을 보면 Vin Number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여기에 차대번호 뒷자리 7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차대번호는 가장 쉬운 곳이 본네트 열면 조수석 바퀴 쯤 본네트 안에 있습니다. 그리고 등록증에 있구요, 운전석 문 프레임에도 있다고 합니다. 




번호 넣으면 자동으로 찾아 줍니다. 그리고 OK버튼 누르면 아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네모칸 클릭해서 체크하고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그 아래에 pdf 파일 있습니다. 업데이트 정보랑 라이센스에 대한거에요.

다운받은 파일을 보면 압축파일입니다. 그래서 압축을 풀고 이래저래 해 보고 차에도 몇 번을 갔다 왔는데요, 받은 파일 글대로 빈 유에스비에 담아서 내려 가셔서 하면 됩니다. 그냥 아무 것도 손대지 마시구요, USB 열면 바로 보이게 해서요.



5gt에는 usb단자가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글로브박스 안에 있구요, 또 하나는 센터콘솔 안에 있스빈다. 프로필을 옮기려면 글로브박스에 연결해야 하구요, 노래를 듣거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때는 콘솔박스 안에 있는 단자에 연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USB로 동영상을 보고 싶은데 그건 불가능하네요. 제 GT에서는요. 물론 NBT버젼에서는 가능합니다.


메뉴의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 가면 아래의 화면이 보입니다. 현재소프트웨어 버젼을 살펴보니 3.4 버젼입니다.



USB에 업데이트 파일을 저장해서 USB단자에 꽂으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전 단계가 있는데 그냥 눌러 버려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잠시 0%에 있는가 하면 바로 쭉쭉 업데이트를 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아래의 문구가 나오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라디오가 나오네요. 성공입니다.


그렇게 현재 버전 나타내기를 클릭해 보니 버젼이 3.5가 되어 있네요. 결국 펌웨어는 외부기기용 이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