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 동호회 배드민턴을 치러 갔다가 회원 중 한 분이 그랜저를 뽑았다고 해서 사진 몇 장 찍었습니다. 3.0 풀옵션이라고 하네요. 차에 대해 잘 몰라서 집에 와서 찾아 봤습니다. 운동하기 전에 잠깐 찍은거라 자세한 정보는 모릅니다만 집에 와서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 익스클루시브가 35,500,000원이고 익스클루시브 스페셜이 38,700,000원이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여기에 옵션들 넣으면 익스클루시브도 4,000만원이 넘네요. 그랜저는 그랜저입니다. 처음 나왔을 때 그랜다이져라고 불렀었는데, 일년 연봉이네요.


전체적으로 차는 단단해 보이구요, 제 눈에는 디자인도 멋집니다. 주행을 해 보지 않았지만 제네시스를 닮았다면 서스펜션도 출렁이지 않고 괜찮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차 평가하는 노사장도 그랜저는 칭찬 일색이었다고 합니다. 제가 봐도 괜찮습니다. 운전석에 앉아 봐도 센터페시아도 멋지고, 조잡스럽지 않습니다.  뒷자리에 앉아 보니 BMW 5GT의 뒷자리 레그룸 정도 나오는 것 같구요, 오디오 조절할 수 있는 버튼들도 준비되어 있네요.


트렁크는 확실히 5GT보다 깊네요. 그리고 옛날 예비타이어 놓았던 곳이 사물함으로 되어 있어 숨기고 싶은 것들 넣으면 딱일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실내가 BMW를 연상시키는 것들이 많습니다. 샤크 안테나도 그렇고 센터페시아 다이얼, 네비도 그렇구요.


여튼 시트도 앉아 보니 푹신하지는 않지만 자세를 잘 잡아 주는 것 같구요. 센터콘솔 앞의 장식도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엔진룸을 열어보니 펜벨트가 조수석 쪽을 되어 있네요. 그리고 위쪽에도 차체에 엔진을 고정하는 부위가 있어서 단단해 보입니다. 엔진룸 배치도 괜찮은 것 같구요, 정비의 용이성은 조금은 떨어지는 것 같아요. 많이 숨어 있습니다. 여튼 차체 부속들이 헐렁하지 않고 짜임새 있게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구요. 고급져 보입니다. 타이어도 미쉐린이 끼워져 있어서 부러웠습니다.


세금까지해서 총 구매총액은 4,500만원 정도 들어 갔다고 합니다. 평범한 사람의 일년 연봉이네요. 국산차가 싼게 아니네요.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엔진도 개선품이라고 하니 이상없을 것 같구요. 운행하면서 결함이 있다면 제 귀에도 들어 오겠죠. 그 때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본 차량은 그냥 좋아 보입니다. 


비온 뒤 황사 가득한 차를 찍어서 외관이 번쩍 번쩍 하지는 않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