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 번에 코인원에 가입하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그 다음에 아주 많은 일들이 벌어졌네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가상화폐에 대해 다루었구요, 정부가 올바른 거래가 되는지 들여다 본다고 하고 코인원에서 벌어진 마진거래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구요, 시장의 건전성을 위해 개입을 한다고 합니다.


리플의 가격변동을 잠깐 살펴 보면, 


2017년 12월12일에 249원 정도 하던 것이, 12월22일 1849원(그래프에서 따 와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까지 치솟다가 내리 꼽습니다. 1005원 정도까지요. 무려 800이상이 폭락을 합니다. 그런 후 약 6일간 별 변동없이 횡보를 하다가 12월30일 3539원까지 치솟았다가 조금 내려 왔다 하며 상승을 이어 갑니다. 그런 후 2018년 1월4일 4765원까지 상승을 한 후 정부의 규제 발표가 나오고 언론의 주목을 받으면서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해서 현재 글을 쓰는 시점에는 2783원으로 최대치에서 2,000원 정도 빠져 있습니다.


그런데 패턴이 있는 것 같아요. 마구 마구 하락하다가 어느 정도 복구하고 일정부분 유지하다 하락해서 공포를 조성하다 다시 상승하는 일을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결론적으로는 하락하고 있구요. 계속 버티시는 분들은 내가 구입한 금액까지 올거라고 믿는 분들이 있구요, 그 와중에 단타를 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저처럼 안하는 사람들도 있겠구요.


여튼, 최대치인 4765원에 리플을 구매해서 현재까지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자산이 반으로 줄어 든 것이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신규자금의 유입없이 기존의 자금 중에 외국인 거래도 어제부로 사라졌고 해서 시장의 거래대금이 줄어들었지 싶습니다. 그러나 오늘 거래대금을 보면 리플이 당연코 1위입니다. 업비트 거래대금을 참고하면 비트코인보다도 거래대금이 더 많습니다. 그 만큼 인기 있는 가상화폐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락을 계속하니, 여러 가정들이 나옵니다. 그래서 저두 가상화폐를 실제 전자지갑에 넣어 보려고 알아 보니, 여러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포기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다단계이며 도박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볼 일입니다.


되도록이면,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어떻게 해서든 정부도 규제를 할 것이구요. 돈은 국가가 만들어진 이래 국가가 통제를 해 왔는데, 그것이 흔들리면 국가도 어려워지지 않을까요, 참 미국은 달러를 찍어내는 곳이 국가기관이 아니라고 하죠.^^


다사다난했던 리플의 근 한달간의 그래프를 보시죠. 급격히 상승해서 급격히 하락하고 있네요. 출처는 코인원입니다.



리플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곳 링크 걸어 봅니다. 리플이 뭔지 궁금하신 분은 들어 가 보세요.


https://brunch.co.kr/@bumgeunsong/46


이 글을 쓰고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300원이 폭등하네요. 역시 저는 마이너스 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