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스마트워치를 사고 싶어서 자꾸 인터넷 쇼핑몰을 뒤적이고 있는데요. 궁극의 목적은 애플워치를 사는건데, 지인이 갤럭시 기어S를 가지고 있어서 줄을 제외한 본체만 찍어보았습니다. 모든 사진은 아이폰으로 찍었습니다.


블랙인데요. 가만히 보고 있으니 고급스럽습니다. 블랙과 메탈이 잘 어울리고 디자인도 좋아 보입니다.

옆면이에요. 저 홈에 밴드를 장착해서 착용합니다. 

뒷면이에요. 유심카드 넣는 곳과 심박수측정할 수 있는 센서등이 보입니다.

여기부터는 화면이에요. 

시계테마입니다.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제 눈에는 이것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앱입니다. 지금부터는 아이콘이 약간은 촌스럽습니다. 디자인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듯 합니다.




제가 스마트 와치를 사고 싶은 이유는 전화를 하려는 것도 아니고 문자를 확인하려고 하는 것도 아니고요. 운동과 관련된 앱을 사용하고 싶어서입니다. 특히 운동 중 심박수 횟수와 칼로리 소모량, 활동시간, 활동거리 등을 매일 데이터로 저장해서 발전 정도를 한 눈에 볼 수 있겠다는 기대에서입니다. 특히 아이폰의 Health앱과 연동시키고 싶어요. 그럴려면 애플와치를 구매해야겠지요. 해외쇼핑몰에서 아이폰과 연동되는 스마트와치가 보통 10여만원정도하더라구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 와서, 착용을 하기 위해 밴드를 조절하는 것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조절 후 고정도 잘되구요, 밝은 태양 아래에서는 약간은 그림자를 만들어 줘야 화면이 잘 보입니다. 태양 아래에서도 밝게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구요. 원래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 저로서는 약간은 불편했습니다. 손목이 가는 편이라 위 손목을 모두 덮어 버리니 멋진 것 보다는 커다래보이더라구요.

제가 가장 궁금한 심박수가 제대로 측정되는지였습니다. 저는 그냥 시계차듯이 하고 측정했는데요, 시계를 손바닥 쪽으로 돌려서 측정해야 정확하다고 하더라구요. 1분간 손으로 측정한 것과 유사하게 나왔습니다. 평상시 심박수가 거의 정확한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음악을 듣는다던가 이런 앱을 실행을 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건강 앱을 활용하기에는 아주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구요. 인터넷 최저가를 보니 약 16만원 정도하네요.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들은 한 번쯤 사용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