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 남도여행을 위해 먹거리를 검색했습니다. 여행 시간을 보니 점심식사는 나주에서 하는게 딱 이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해 보았더니 나주 곰탕 하얀집이 나왔습니다. 볼거 있나요, 먹는건데, 그렇게 티맵으로 경로를 설정하고 출발했습니다.


목적지에 다 왔다는 소리에 앞을 보니 바로 아래 사진에 보이는 집 안에 있는 주차장에서 차가 빠지는게 아니겠습니까, 위를 보니 간판이 하얗구요, 그래서 여기가 하얀집인 줄 알고 들어 갔습니다. 게산서를 보고도 몰랐습니다. 금성관을 둘러 보기 위해 가면서 보니 벽이 하얀 식당이 있더라구요, 자세히 들여다 보니 여기가 하얀집이었습니다. 아마 저처럼 낚인 사람들 많을 것 같아요.


하얀집 국밥을 검색해 보니 여기나 저기나 밥이 말아져 나오는건 같네요. 저처럼 하얀집 찾아 가셨다가 실수하지 마세요.


사실 국밥이 다 그게 그거 아니겠습니까?, 식당에 들어 서니 일하는 아주머니들이 여섯분이 식사를 하실 준비를 하시네요. 여섯분이 일하실 정도면 손님이 없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식당에 들어 서니 우리만 있더라구요. 다른 사람들은 하얀집 찾아 잘만 들어 갑니다. 하얀집 주차장도 뒷편으로 있더라구요. 역시나 일처리할 때는 덤벙대면 안됩니다. 체크하고 또 체크해야지. 하지만 그게 되나요.


솔직히 맛은 그냥저냥 먹을만 합니다. 나중에 사장님이 수육곰탕이 자랑거리라고 하시더라구요. 가격은 1인분에 12,000원이네요. 삼겹살 1인분 가격입니다. 식재료는 전부 국내산만 쓴다고 적혀 있습니다. 고춧가루까지요.


먹으면서 한 가지 걸리는 것은 국밥이 너무 빨리 식었습니다. 반이상 먹을 때 쯤 벌써 식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하얀집 국밥도 그럴 것 같기도 합니다만, 다음에 다시 하얀집 가서 먹어보고 비교해 보겠습니다.


거기에 서비스로 이름은 모르겠는데요, 쫄깃쫄깃한 비개를 주셨어요. 요건 맛있습니다. 쫄깃한 것이 초고추장 찍어 먹으니 좋더라구요. 물론 술안주로 주셨지요. 양파 많이 먹었습니다. 국밥 고기양도 적다고는 생각이 안들었구요. 하얀집 국밥도 9,000원이네요. 비교해 보고 싶어지지만 다음을 기약해 봅니다.


뭐 다들 하얀집만 추천하니 좀 거시기 하지만, 먹고 나와서 저녁때까지 잘 버텼습니다. 배고프지 않게요. 그럼 되었지요. 하얀집에 질리셨다면 한 번 가보세요. 가격때문에 망설이실 것 같지만요.


사진 보고 가세요.^^





주차장에 차는 잘 있네요. 저 주차장에 홀려서 다른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술안주하라고 서비스 준거에요. 비게겠죠.



국밥입니다. 쌀이 나쁘다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고기 질도 괜찮은 것 같구요, 같이 먹은 일행들도 다른 말 없이 잘 먹었습니다. 괜찮다고 하면서요. 다른 블로거 사진 비교해 보니 그냥저냥 비슷한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