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가 알고 있는 대전 오리집은 수통골에 도덕봉가든이라, 감나무집 두 군데에요. 진흙구이를 먹고 싶지만 그건 양이 너무 작아서 어르신들 모시고 모임을 하면 무난하게 오리를 찾는데요, 그 중에 딱 떠오르는 곳이 아래 사진에 보이는 감나무집입니다.


사실 제 입맛 기준으로는 아주 맛있다는 아니에요, 저는 만두를 좋아하기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아래 사진처럼 저녁시간이 되면 그 넓은 주차장에 차가 가득합니다. 그 만큼 사람들이 선호한다는 이야기니 맛집은 맛을 것 같습니다. 이 아래에 도덕봉 가든이라는 곳은 수제비가 특징이에요. 두 군데 모두 가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식당은 1, 2층을 이용할 수 있구요, 3층은 올라 가 보지 못했습니다. 개인 집인 듯도 하고 잘 모르겠어요. 간단하게 드실거면 1층, 조용한 방을 찾으시면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예약하는 것이 좋겠지요.


주차장 사진입니다.


듣기로는 이것도 감나무집에서 운영하는 곳이라고 들었습니다. 몇 년전만 해도 수통골하면 등산하고 물 떠 오는 곳이었는데요, 이 번에 가니 저녁시간에도 사람들이 제법 있습니다. 음식점들도 많이 생겼구요, 커피숍도 많네요.


입구에는 이런 조각상이 있네요.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약간 비싼 편에 속합니다. 5천원 정도가 더 비싼 것 같아요.




2층 내부 모습입니다.



주방쪽 사진이에요. 


기본 상차림이에요.







파전입니다. 처음에는 젓가락으로 갈라 먹으려 했는데요, 그게 안됩니다. 가위로 잘라서 먹어야 하더라구요. 맛은 좋네요.



오리수육입니다..




오리석갈비입니다. 이거 맛있습니다. 2인분인데 양은 좀 작다고 느껴집니다.




오리탕입니다. 수육 먹으면서 남은 마늘이랑 고추 깻잎을 넣어서 끓이면 더 맛있습니다. 공기밥이랑 먹으면 좋아요, 가장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