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 글에서 마이크로보드 구입 및 설치기를 올렸는데, 어느 분께서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서 덧글을 달아 주셔서 이렇게 간단하게 사용기를 올립니다.


지난 설치기 글

http://conetrue.tistory.com/entry/마이크로보드-B400UHD-설치기


  일단, 모니터 스피커와 PIP기능은 사용하지를 않습니다.

  벌써 사용한지 한 달이상이 지나갔네요. 처음에 화면을 켰을 때 느낌은 화면이 상당히 크다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크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요. 당연히 전원을 켜고 끄기를 학고 있네요. 

  화면의 전체적인 밝기는 좋습니다. 보통 밝기를 80정도에 놓고 사용을 한다고 해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일부러 최대밝기인 100으로 올리면 눈이 부시다라는 느낌이 들 정도에요. 사용해 보니 80이 딱 적당한 것 같아요. 그리고 야심한 밤 불을 끄고 사용할 때는 최저 밝기인 0으로도 충분하더라구요. 화면에서 밝기의 차이가 느껴지는 곳은 위, 아래 좌, 우 구석 쪽이에요, 끝부분이라 그런지 약간은 어둡습니다.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 보면 프레임 사이로 빛이 보입니다. 결함이 아닌 디스플레이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빛샘현상을 걱정하시는데요. 어두운 곳에서 보면 모니터의 외곽쪽이 아주 미세하게 빛이 보입니다만 이거 정상이랍니다. 아주 까만 디스플레이는 없다고 하네요. 저는 직접 공장에 가서 일일이 궁금한 것 확인하고 가져 온 것이라 이상없는 제품을 가져왔어요.

 집에 와서 사진을 보니 피부톤이 약간 녹색을 띠는 현상이 있습니다. 지난 번 오픈프레임의 붉은끼가 약간 있는 색에 익숙해 있다보니 어색하더라구요. 그런데 이것도 사용하다 보니 적응이 되어서인지 괜찮습니다. 핫픽셀은 없어요. 근데, 오늘 사진을 보니 좌측 위쪽에서 녹색 픽셀이 하나 보이는데 이게 사진을 따라 위로 올라 가다 사라지네요. 그리고는 다시 똑같은 사진을 보니 그런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고주파음도 귀를 갔다 대야 미세하게 나는 정도이고 평소 자세에서는 들리지 않습니다.

화면이 해상도는 사이즈는 모르겠어요. 제 컴퓨터에서는 사이즈로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5단계로 표시가 됩니다. 그 사진을 아래에 올려 볼께요.


이 사진은 실제크기로 올린 거에요. 클릭해서 얼마나 큰지 비교해 보세요.

여기부터는 사이즈를 줄여서 올렸습니다. 놔측 위에 있는 시스템프리퍼런스의 해상도 화면을 보면 네모난 아이콘이 다섯개가 있는데요, 왼쪽부터 저해상도이구요, 오른쪽으로 갈 수록 고해상도에요. 즉 다섯번째 아이콘이 UHD화면인 것이죠. 




최고해상도 사진이에요. 사파리 화면이 세개가 들어 갈 수 있는 크기네요.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은 화면이 너무 크다입니다. 가독성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웹서핑을 하다 보면 한 쪽 화면만 사용하고 나머지 공간은 빈 곳으로 있더라구요. 인터넷 서핑을 하는데 하나만 띄워 놓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없을 듯 하구요. 제가 전에 썼던 30인치가 좋은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현재의 오픈프레임 중고기업들 제품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마이크로보드 제품은 으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복불복인 것 같아요. 아무리 심사숙고 하고 골라도 이상있는 놈들은 있으니까요. 

의자에 앉아 혹은 누워서 영화볼 때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3D도 만드신다고 하니 기대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불편한 점은 전원을 켰을 때 2초 정도 있다가 화면이 들어 옵니다. 그리고 모니터 아래에 있는 조절 버튼들이 불편해요. 조정하려는 버튼을 좌나 우에서 부터 찾아 들어 가야 합니다. 아니면 아무 버튼이나 눌러서 모니터에 뜨는 안내창을 보고 조절할 수 밖에 없는 점이 불편합니다. 또한, 화면밝기를 조절할 때도 불편한데요. 밝기 + 버튼을 선택 후 밝기를 줄일려면 밝기 -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자꾸 밝기+버튼을 누르게 됩니다. 습관이 무서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배틀필드롤 해 보았는데 화면이 크니 좋네요. 현재까지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99점이에요. 아래 버튼을 어떻게 좀 해 주셨으면 합니다. 리모콘도 있기는 하나 거의 사용하지 않아요. 사용할 필요도 없구요.


이 제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검사만 잘 하신다면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 듯 합니다. 강추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