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아이폰 5s를 마구 떨어 뜨렸더니 액정에 줄이 가고 번호를 누를 수 없을 정도로 망가져서 오는 전화만 받다가 답답해서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해서 별 다섯개를 받은 업체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시간이 급해서 EMS로 받는다고 하니 요금이 많이 올라 가네요.

원래 가격은 22.74달러인데, 배송료까지 하니 43.82달러로 뛰네요. 결재일로부터 8일 만에 받았습니다. 처음 7월9일에 결재를 하고 기다렸는데 13일이 되어서도 배송을 시작하지 않았더라구요. 그래서 오더 캔슬을 하고 다른 업체에 신청을 하니 배송되었다면서 캔슬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13일에 신청한 두 개를 취소했습니다. 보내줄꺼면 바로 보내주지 쫌 거시기 합니다. 7월13일에 업체에서 출발을 해서 7월16일에 받았으니 4일 걸린거네요. 빨리 받으니 좋긴 한데, 두 개 살돈으로 하나 받으니 배는 아픕니다.


예전보다 포장이 좋아졌습니다. 이제 스티리폼에 담겨서 오네요. 물론 부속들이 모두 장착된 것을 샀습니다. 홈버튼은 메인보드랑 1대1이기 때문에 지문인식은 안됩니다. 참고하세요.

한 번 액정을 교체해 보았다고 분리하고 교체해서 조립하는데까지 10분 정도면 충분하네요. 액정에 데드픽셀도 없고 화면도 위 아래 차이없이 고르네요. 터치인식도 모든 방면에서 잘되구요. 여러분들도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아주 쉽습니다.


작업하면서 어려운 점이 두 가지인데요. 처음 액정을 분리해 낼때 홈버튼 연결부분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액정 단자 중 맨 아래에 끼우는 것이 약간은 어렵습니다. 위치를 잘 잡아서 꾹 눌러 주세요.


구입한 제품이에요.


http://www.aliexpress.com/item/1x-For-iphone-5S-LCD-display-touch-screen-digitizer-with-frame-Home-button-flex-cable-front/32313382068.html?spm=2114.13010608.0.71.YXSp4i







아래 나사 두 개를 분리하고 압축고리를 붙여 잡아 당기면서 틈새를 벌려 주면 됩니다. 이 때 너무 열어 버리면 홈버튼 잭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나사 네개 풀면 커버가 분리됩니다. 나사 크기가 다르니 어디에 들어 가는 것인지 표시해 둬야 합니다. 보통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거기에 나사를 놓습니다.

연결단자 세개를 분리하면 액정이 분리됩니다.

카메라 모듈이에요. 요거 고정되어 있지 않아 액정 분리 후 재 조립시 위치 잘 잡았나 살펴 봐야 합니다. 그리고 뜯은 김에 먼지가 있다면 뽁뽁이로 한 번 불어 주세요.

첫 단자 연결이 어렵습니다. 잘 맞춰 주세요. 나머지는 난이도 하에요.

홈버튼 연결 잭이에요. 요거 은근 어렵습니다. 쉬운 분은 쉽겠지만요. 그리고 액정 상단을 잘 끼워서 들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는 꾹꾹 눌러 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사 두개 조립하시구요. 조립하시기 전에 액정이 잘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