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에 가면 꼭 가보고 싶은 섬이 두 군데 있죠, 첫번째는 '짜장면시키신 분~~~~'으로 유명한 마라도구요, 두번째는 우도죠.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는 성산포항에서 가실 수 있는데요. 상당수의 가족들이 차를 가지고 들어 갑니다. 차를 이용해 섬을 일주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차를 가지고 들어 갑니다. 하지만 그냥 가셔도 되요. 전기자동차를 빌려서 일주할 수 있으니까요.^^


제주에서 성산포항 가는 버스시간표

성산 - 우도 배시간표


배 운임가격표에요. 섬이 가까워서인지 배삯이 저렴합니다. 차운임도 가지고 들어가는데 부담이 없네요.

아래 사진이 성산포항종합터미널 사진이에요. 이 안에서 표를 끊으시면 됩니다.

주차장 모습인데요. 주차하기가 엄청 힘들어요. 휴가철이면 차로 가득 찹니다. 저 멀리 일출봉이 보이네요.

우도매표소에요. 여기서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승선명부 작성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옆에 있는 잠수함 운항시간표랑 가격표에요. 한 번 타보면 실망감이 크다는 분들도 있지만 잠수함 한 번 타본다는 것에 의미를 두시면 한 번 쯤은 괜찮은 선택일 것 같아요.

비용은 저렴하지 않네요.

배를 타러 나가는 문입니다. 

체험낚시도 하네요. 주간과 야간이 있습니다.

유람선도 있네요. 성산일출봉을 바다에서 보는 것도 이채로운 경험일 듯 합니다.

운항하는 배가 소개되어 있어서 찍어 보았어요. 이 외에도 몇 척이 더 있는 것 같아요.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이렇게 후진으로 배 안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일찍 들어간 차량이 가장 늦게 나오겠죠.^^

저 멀리 우도가 보이고 배가 항구로 들어 오고 있네요. 저리로 해서 나갑니다.

차를 실고 요런 모습으로 출발합니다.~~~

하우목동항이에요. 여기서 하선하셔서 등대섬이 가시고 싶으시면 우회전하시고, 섬 일주를 하시려면 좌회전하시면 됩니다. 해안가로 도로가 잘 나 있기 때문에 운전하는데 어려움은 없어요. 전기차들 조심하시구요. 그리고 나오실 때 조금 서두르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배를 타려는 차량 행렬이 1Km(?)정도 늘어 섭니다. 그런 걱정 안하시려면 전기차를 빌리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세명이 탈 수 있더라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