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윈도우 7 부팅이 안되서 몇 일을 애를 먹고 있습니다. 지금은 옆에서는 윈도우를 깔고 있어요. 

윈도우즈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부팅이 안되는 줄 알고 깔려고만 하다가 검색을 해 보니 하드웨어 문제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 냈어요.


증상은 바이오스 화면을 지나 검은색 바탕화면에 꽃 비슷한 것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다가 멈추어 버립니다. 그래서 usb를 만들어서 다시 깔려고 시도를 하면 역시나 똑같은 증상이 반복되는거에요. 그래서 usb가 잘못된 줄알고 포맷하고 다시 깔고를 반복했지만 여전히 증상은 같았어요. 딱 한번 usb부팅이 되어서 깔았는데 다시 똑같은 증상을 반복해서 다시 깔려고 노력을 해 보다가 포기하려는 순간, 예전에 윈도우깔 때 윈도우를 깔 하드만 남겨두고 모두 전원을 제거한 기억이 떠 올랐어요. 그래서 모두 제거하고 깔았는데 증상은 여전히 같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하세요.


1. 바이오스에 가서 플로피디스크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되어 있다면 disable하세요.

2. 두 번째 그래도 그렇다면, 바이오스에서 AHCI를 바꿔보세요. 반대로 그런 후 위에 설명했듯이 하드와 마우스 키보드만 연결하고 모두 제거해 줍니다.

3. 여전히 반응이 없다면 바이오스를 리셋하세요.

4. 그래도 반응이 없다. 그러면 메인보드에 있는 수은전지를 분리했다가 다시 꼽습니다.

5. 그래도 그렇다, 이젠 컴퓨터를 분해했다가 다시 재조립하는거에요. 그런 후, 필요한 것만 메인보드에 연결하고 깔아 보세요. 잘 깔릴거에요.

6. 또다른 원인으로는 파워가 불량이 났을 때, 램이 불량 났을 때, 그래픽카드가 불량이 났을 때, 메인보드가 고장 났을 때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7. 위의 증상이 나타나기 바로 전에 깔은 드라이버나 연결한 장치가 있으면 제거하고 해 보세요.

위에 설명한 것 중에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보세요. 여러 증상 때문에 발생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찾다 보면 될 거에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