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5년 아이폰 6를 구매한 이 후 잘 썼습니다. 처음 구매할 때, 너무 좋은 나머지 액정을 확인하지 못해 상단 멍자욱을 체크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액정이 나가 새 액정으로 갈아 끼우는 불상사가 생겼었습니다. 액정 교환은 9만원에 했구요.

그러나 지인이 아이폰 6S플러스로 바꿨고 3D 터치라는 걸 보여주며 뽐뿌가 왔습니다. 그리고 넓다란 화면으로 500px 사진을 보는 것을 상상하니 마구 마구 바꾸고 싶어집니다. 그래도 참았습니다. 열심히 돈을 모아야 햇으니까요. 그렇게 돈을 모으고 시간적 여유가 생기니 다시 바뿌고 싶다는 지름신이 강림을 합니다.

제가 들어 가는 인터넷 중고장터를 기웃거리기 시작했어요. 아이폰 7 플러스를 사리라 마음을 먹고 가격 조사를 해 보니 80만원 중반에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액정 깨진 것은 70만원 초반에 가능하구요. 그래서 네이버 중고나라 잠복을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이용하지 않았는데, 나이를 먹으며 머리가 변해가는지, 사람들로 북적북적해서 많은 것들이 있더라구요.


몇 일을 잠복하며, 문자를 50여통을 해 댔습니다. 70만원 초반에 나오면 문자를 했습니다. 멘트는 '직거래 가능하세요.' 였습니다. 하지만 열에 아홉은 묵묵부답이었구요, 가격 흥정을 해서 간다고 하면 또 묵묵부답이었습니다. 사기꾼들인거죠. 택배로 유인해서 돈만 가로채고 사라지는 나쁜놈들!!!!!

한 번은 가격 흥정을 하고 imei번호도 조회하고 서로 거래 결정을 해서 간다고 하니 연락두절이 됩니다. 그래서 전화도 하고 문자도 했더니 가격을 너무 낮게 책정했다며, 다시 올렸다고 하네요. 황당~~~~~~~ 또 황당~~~~~~~ 뭐 개인 거래에서 상도덕을 거론해야 무엇에 쓰겠습니까, 더 받고 싶다는데 말입니다. 


그렇게, imei번호 조회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폰인지 분실 폰인지 알 수 있다는 것도 알았어요.


분실.도난폰 조회서비스 링크


https://단말기자급제.한국/search/search_1.php


20%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링크


https://단말기자급제.한국/discount/discount_1.php


위의 두 사이트는 같은 곳이에요. 아이폰 구매하시기 전에 꼭 조회해 보세요. 그리고 언제까지 AS가 가능한지 궁금하니까 또 조회해 봐야죠. 끄건 애플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imei는 단말기의 고유번호에요.  아이폰의 설정>일반>정보에 들어 가셔서 아래로 창을 내리면 보입니다. 혹은 박스 뒷면에 있구요. 아래 애플홈페이지 링크입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이 세개를 조회해서 이상이 없다면 이상 없는 아이폰이에요. 혹여, 다른 imei를 도용했을 때는 몰라유, 그런데 판매자들이 이것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잘 안가르쳐 주려고 해요, 그럴 땐 만나서 조회해 보세요. 미리 창을 띄워서 가신 후 조회하시면 됩니다.


중고나라 장터에 잠복을 하면서 아이폰 7 플러스와 아이폰 6S 플러스의 성능에 대해 조회해 보았습니다. 모든 성능이 아이폰 7 플러스가 앞서지만 그렇게 혹 할 만큼은 아니더라구요, 사진찍는걸 좋아해서 카메라는 탐나더라구요, 2배 광학 확대랑 10배 디지털확대 그리고 이미지 부각 기능, 이 세가지는 탐나지만 이건 카메라가 있으니 그렇게 중요하지 않더라구요, 그저 음식 사진이랑 건물 사진 몇 개 찍으면 되기에.......


그래서 다시 아이폰 6S 플러스로 바꾸기로 마음을 바꾸고 또 폭풍 검색을 합니다. 밤이고 낮이고 달라 붙으면 느낀건데, 7플러스랑 마찬가지로 상당수가 택배를 유도한 사기꾼들이네요. 대단합니다. 사기꾼들..... 그나마 몇 몇 글에는 사기방지시스템이 작용을 하네요. 그리고 사기꾼이라고 답글 다시는 분들도 있구요.


사기 안당하려면 거래 기록이 꾸준히 있으신 분,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기입하시는 분, 정상적인 중고 거래가격에 올리시는 분들 위주로 직거래를 하세요. 택배 거래 유도하는 사람들은 안그런 사람도 있지만 사기꾼이라고 보면 됩니다. 오로지 직거래 하세요. 신분증이니, 통장사본이니 이거 다 소용없습니다.


그렇게 쿨매를 잡았습니다. 돈 들고 가겠다고 하고 주소 불러 달라니 또 묵묵부답 전화하니, 문자가 옵니다. 다른 사람이 입금하고 달려 오고 있다고요. 황당!!!!!! 또 황당~~~~~!!!!


그렇게, 쿨매로 고생하느니 더 주자하고 검색해 보니, 보이질 않네요. 전주간 김에 광주에서 물건 나오면 달려가자라고 생각하고 전주에서 검색을 하지만 나오질 않네요. 그렇게 집으로 와서 야밤에 검색을 해 보니 광주에서 하나 나오네요, 그래서 문자로 이것저것 물어 보니 전화가 옵니다. 목소리도 믿음직스럽고요, 보통 목소리가 떨리거나 약간 휭설수설 등등 못 믿을 사람은 느낌이 오는데, 저만의 착각이겠죠.^^ 주소 보내준 곳으로 달립니다. 최대한 연비 운전을 하려니, 답답하고 돌아 올 시간도 있고 하여 달렸습니다. 2시간이 약간 더 걸리네요. 제 옆구리가 이번에 황당해 합니다. 그걸 사자고 광주까지 가냐구요. 하지만 가서 보니 AS기간도 남아있고, 찍힘 한 곳 빼곤 괜찮습니다. 액정 상태도 좋구요, 그런데 유심을 안꽂아 보고 또 왔네요. 물건이 마음에 들면, 확인이 쉽지 않네요. 저처럼 하지 마시고 잘 체크리스트 만들어서 확인하세요. 


돈은 더 주었지만 만족스럽습니다.라고 생각했는데, 이거 구매하고 올라 와서 잠시 보니 제가 사는 지역 가까운 곳에서 많이 나오네요. 물론 반이상은 사기이겠구요. 특히나 밤에 사기꾼들이 득시글거립니다. 저같은 성질급한 사람들 조심하세요.


올라 오면서 조수석에게 체크해 보라고 했더니 음악만 듣네요. 


늦어서 유심은 다음 날 아침에 꽂아 봅니다.  전원을 다시 켜고 기다렸습니다. 하얀 화면 애플 마크가 뜨면 부팅이 됩니다. 그리고 통신사를 찾습니다. 

두둥, 서비스 안됨이 뜨네요. 엥 누군가에게 말도 못하고 밥 먹으라는데, 먹지도 못하고, 이거 사기당한건가? 라는 잡념도 들고 해서 인터넷으로 폭풍 검색을 해 봅니다.


네트워크 검색을 해 보고, 에어플레인 모드를 껐다 켰다를 반복해 보기도 하고, 전원을 꿨다 켰다 해 보기도 했지만 안됩니다.아이튠즈에 연결하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하라는 메세지가 나온다는데 나오질 않습니다.




이래저래 인터넷에선 답이 없습니다. 유심이 잘못되었다거나, 유심트레이 고장이니까 교환해라 등등만 나왔어요. 그래서 다시 검색해 보니


skt홈페이지에 안내가 나와 있네요.


내 유심을 다른 통신사 핸드폰에 사용할 때라고 해서요.


방법은


1. 유심을 끼운다

2. 전원을 켠다.

3. 다시 전원을 끈다.

4. 1분 후에 다시 전원을 끈다.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또 검색을 해 보니,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 글을 발견합니다. 길게는 하루가 걸린다네요. 그래서 유심도 바꿔끼고 하면서 네 번을 반복했습니다. 그랬더니 되네요. 물론 전제조건은 유심이 인식되어야 합니다. 

<sk텔레콤 홈페이지 이미지>



설정>일반>정보에 통신사랑 전환번호등의 정보가 떠야 합니다.


기존의 아이폰6의 내용을 아이튠에 백업을 해서 옮기는데, 비밀번호를 물어 봅니다. 그래서 이쪽, 저쪽 아이폰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 아니라네요. 그러다 문득 컴퓨터 비밀번호를 넣으니 복원이 되네요.^^


바꿔보니, 좋네요. 특히나 사진보기가 좋네요.


열심히 쓰다 아이폰 8s나오면 바꿔야겠어요, 7S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