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에 다음 팁에 대한 글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살면서 상식이라는 것을 많이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리저리 수박겉핥기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해 왔습니다. 그러다 지난 해 다음 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질문에 답을 달면서 나도 궁금한 질문이 있으면 찾아 보고 했는데요, 몇 번 해 보니 재미도 있고 매일 그래프로 단계를 보여주고, 그래프 상승에 따라 장학금이라는 명목의 수고비도 주기에 시간이 나는 짬짬이  답을 달아 목표에 도달하려고 매달 열심히 해서 어느 정도 성과를 냈습니다. 그렇게 몇 달을 하다가 흥미가 떨어지고 가지고 있는 지식도 고갈이 되어 그만 두었습니다.


그러다, 올해 금전적으로 충격적인 일이 발생을 해서 4월 남은 기간동안 그래프 끝까지 올라 가보자는 마음으로 주말은 하루 종일 매달린 것 같아요. 답글을 다는데요, 그리고 매일 저녁부터 자기 전까지도 답을 다는데 노력했습니다. 정말로 답다는 거에만 매달린 것 같아요.


그렇게 하루에 최대로 답을 달아 보니 270여개까지 달 수 있더라구요, 주중에는 160개를 달려고 노력했구요. 그랬더니 집중적으로 답을 단지 10일 정도만에 금,은,동 라인 바로 밑에까지 그래프를 끌어 올릴 수 있었습니다. 부품 꿈을 안고 하루 하루 정말로 정진을 했습니다. 요것 저것 알아 가는 재미도 있었구요.


그렇게 실험적으로 정진에 또 정진을 마지막까지 하고 기다렸습니다. 결과를. 








결과는 10일에 나옵니다. 오늘이 그 날인데요, 오전, 오후 동안 기다려도 안 나오다가 저녁을 먹고 좀 쉬다가 들어 가 보니 쪽지가 와 있었습니다. 내용인 즉은 '2018년 4월 꽃메달 장학생에 선발되었습니다.'라는 내용이었어요.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그래프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이런 결과를 얻기 위해 그렇게 4월을 불태웠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좀 허탈하네요. 

4월 달 답글 단 그래프에요.


그래서 좀 생각해 보니, 처음엔 양으로 평가를 했다면 현재는 양이 아닌 답변의 질로 판단을 하는가 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질문자로부터 채택을 받았는지, 아니면 차단을 당했는지가 중요 변수로 작용할까 라는 생각도 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책위배에 대한 글을 읽어 보았지만 위배할 만한 행동을 하거나 글을 도배하거나 하지 않았고 경고도 받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질문을 해 보았는데요, 답변이 어떻게 올지 궁금합니다. 명확한 답을 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무엇때문에 그래프의 단계보다 한 참 아래인 단계에 선정이 되었는지를요.


집중해서 해 보니 이것을 업으로 하려는 경우,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면, 차라리 그것을 하라입니다. 남는 시간 할 일없어 지식 나눔을 생각하신다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여튼 다음팁으로 장학금에 도전하실 분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장학금에 대한 정책 링크 걸어 봅니다. 궁금하신 분은 한 번 보세요. 정책 위반에 해당하지도 않는데 좀 그렇네요. 여튼 죽어라 매달리는 것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