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중학교 3학년들은 원서를 준비하느라고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진학의 가장 큰 핵심이 좋은 내신성적을 받아 좋은 대학 진학인 것 같아요. 그래서 여학생들은 남녀공학을 가고자 하고 남학생들은 남자고등학교를 가는 것이 유리하다는 소문도 나돌구요, 고등학교에서는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수행평가를 더 잘 받을 확률이 높다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모두 원하는 고등학교에 진학하길 빕니다.


오늘은 지난 8월에 있었던 한일고등학교 입학설명회에서 찍은 프리젠테이션을 올려 봅니다. 상산고등학교도 그렇고 한일고등학교도 역시 전국단위 모집을 합니다. 그리고 한일고등학교는 농어촌 학교로 분류되어 지원을 좀 받는다고 합니다. 전국단위 자율학교라고 하네요.


학교 외부 모습은 빨간벽돌을 많이 사용했으며, 학교 근처에 유흥업소를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골짜기에 자리하고 있어서 면학분위기에 좋을 것 같아요.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모인다고 합니다. 상산고등학교가 남녀공학이라면 한일고등학교는 남학교입니다. 교통은 정안ic를 나오면 10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서 모이기에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단 버스를 타고 온다면 천안이나 공주에서 접근해야 해서 조금은 불편할 것 같아요.


자 아래 사진보시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