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미션오일을 DIY하려고 준비 중인데요, 자료를 주욱 모아 정리하면서 살펴보니 온도계가 있어야 하더라구요, 미션온도를 체크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게 뭔지 몰라 헤매다가 인터넷에 포스팅된 글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미션온도를 비접촉식 온도계를 사용해서 체크하는 모습인데요. 그 분은 오일 양을 비이커에 담아서 빼낸 것과 넣은 것의 양을 측정했는데요, 정확하게 맞아 떨어 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격도 얼마 하지 않는 온도계를 사게 되었습니다. 언제 할 지는 모르겠어요, 먼저 라디에이터 누수 처리가 급선무이기에, 현재 공부 중에 있습니다. 날이 더 따뜻해지기 전에는 해야 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라디에이터, 워터펌프, 써모스텟을 같이 할까도 고민 중인데요, 가능성은 없습니다. 여튼 미션 오일의 양을 맞추는 것을 레벨링이라고 하는데요, 그것을 맞출 때 온도가 중용합니다. 메뉴얼상에는 40에서 50도 사이에서 해야하는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주문하게 되었는데요, 사람 체온을 측정해 보니 거의 정확합니다. 1도 정도의 차이가 날 것 같아요.


알리에서 샀습니다. 구매한 사이트에요. 아래 링크 누르시면 싸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www.aliexpress.com/item/GM320-Digital-Laser-LCD-Display-Non-Contact-IR-Infrared-Thermometer-50-to-380-C-Car-Diagnosis/32717639249.html?spm=2114.13010608.0.0.33cAKm


제품 포장을 뜯어보니 저는 옛날 싸구려 플라스틱 완구를 생각했는데, 질감은 비슷하나 만듬새는 괜찮습니다. 금액대비 좋습니다. 단 건전지 넣는 부분은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새끼손가락 건전지 두 개가 들어 가는데요, 조명을 켤 수도 클 수도 있구요, 레이저도 발사할 수 있고 끌 수도 있구 기능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측정을 할 때 손잡이에 있는 방아쇠를 당기고 있으면 온도 측정이 계속 되구요, 방아쇠를 놓으면 홀드라고 해서 온도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측정 부위에 방아쇠를 당겨서 측정하고 방아쇠를 놓아 온도를 게속 볼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가겨대비 아주 좋습니다. 실제로 바닥에 떨어뜨려보고 사용하면서의 내구성을 봐야 하겠지만 괜찮습니다.^^


사진 보시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