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진 우측 상단에 있는 Edit 버튼을 누르면 편집할 수 있는 창으로 변합니다.


편집창의 모습이에요. Enhance / Rotate / Crop / Filters / Adjust / Retouch 메뉴가 있네요. Enhance는 콘트라스와 비슷합니다. 색을 더 강하게 표현해 줍니다. 그리고 Rotate는 사진을 회전시키는 기능이구요, Crop은 원하는 부분만 남기는 기능이에요.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고화소가 저화소보다 유리하겠죠. 그리고 조리개를 많이 조여야 유리하겠네요.  그리고 Filters는 이미 정해진 색감으로 바꿔주는 기능이며 Adjust는 Light / Color / Black & White메뉴가 있네요. Retouch는 먼지를 지우거나 같은 패턴으로 채우기, 마음에 드는 부분을 다른 부분에 복사해 놓기 등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Crop메뉴에는 이미 정해진 포맷과 자유롭게 자를 수 있는 기능이 준비되어 있네요.


제가 좋아하는 16:9로 사진을 잘라 보았습니다. 흰색 사각툴의 모서리를 드래그하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위치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Aspect 아래의 Flip버튼을 누르면 좌우가 바뀝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그리고 사진 우측에 점선으로 된 원이 나타나고 안에 숫자가 있네요. 이것은 사진을 회전시킬 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우측 아래의 Reset 버튼은 초기화버튼이에요. 처음으로 되돌리려면 이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Filters에는 이미 정해진 색감이 들어 있어요. None / Mono / Tonal / Noir / Fade / Chrome / Process / Transfer / Instant 가 있네요. 각 각의 메뉴를 눌러 보시면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원래대로 돌아 가시려면 None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Adjust에는 Light / Color / Black & White가 있네요.

Light~의 좌, 우를 표시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좌측으로 갈 수록 사진이 어두워지고 우측으로 갈 수록 사진이 밝아지네요.

조절막대를 좌측으로 밀었을 때 

조절막대를 우측으로 밀었을 때


Adjust~의 상세메뉴에요.

LIght~, Color~, Black & White~ 메뉴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우측에 AUTO랑 화살표가 나옵니다. AUTO는 컴퓨터가 알아서 적절한 노출이나 색상을 찾는 것이고 화살표를 누르시면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각 각의 메뉴를 눌러서 한 번 해 보세요. 



Retouch메뉴는 사진의 일부분을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Size는 영역의 크기를 조절하는 거에요. 위로 올리면 많은 부분을 한 번에, 아래로 내리면 작은 부분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Click & Drag는 컴퓨터가 알아서 복사를 해 주는 기능입니다. 주변부와 비슷하게 만들어 줍니다. 먼지 지울 때 사용하면 좋을 듯 하구요. Option-click은 원하는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Option누르고 있는 동안 클릭을 한 번 해 주면 그 곳이 복사가 됩니다.

 Click & Drag

 Option-click

지금까지 준 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원래대로 돌아 가려면 상당 우측에 있는 Revert to Original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효과를 다 주었다면 그 옆의 Done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