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청주 성안당길에 가면 언제나 청주공업고등학교에 주차를 합니다. 평일은 모르겠고 주말에는 열어 놓더라구요. 차들로 학교 안이 가득 합니다. 거기서 걸어서 고추만두국집까지는 10여분이 걸립니다. 천천히 걸으면 15분 정도 걸리구요.

 

만두국집을 검색해서 가는 거라, 중간 중간 만두집들이 보이네요. 먹고 나와서도 보이구요, 그래서 몇 군데는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만두를 엄청 좋아해서 만두가 맛있다고 하면 찾아 다니고, 가끔 직접 만두도 해 먹습니다. 평도 괜찮아서 기대하고 가 보았는데요, 번화가에서 좀 떨어진 곳에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습니다. 그래서 식당 앞에서 보면 그냥 조용한 거리의 손님 없는 식당처럼 보이는데요, 안으로 들어 서면 거의 모든 좌석이 꽉 차 있습니다. 오후 3시가 넘은 시간인데, 2인 자리 딱 하나 남고 모두 찼더라구요.

 

입구에는 3대천왕 촬영했다는 플랭카드가 걸려 있구요, 안에는 백종원 싸인이 된 3대천왕 현판(?)이 붙어 있습니다. 고추만두국집이라 당연히 고추만두국을 주문했습니다. 15분 정도를 기다린 것 같아요. 주문이 끊이질 않습니다. 공기밥을 시켰는데, 안나와서 다시 말씀드리니 실수라고 하시면서 서비스로 주시네요.

 

 

 

 

 

만두국 국물은 맵습니다. 먹는 동안 옷을 좀 두껍게 입었더니 얼굴에 땀이 계속 흘렀는데요, 불쾌하지 않고 맛있습니다. 만두는 집에서 만든 그런 만두에요. 일반 식당에서 파는 만두에는 그 특유의 냄새가 있는데, 이만두는 그런게 없이 집에서 만든 만두 같습니다.

 

공기밥 말아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만두국에 들어 가는 만두는 동그랗구요, 갯수를 세 보니 7개였습니다. 그리고 떡첨이 좀 들어 가 있구요, 밥 두 공기 먹는 저는 좀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튀김만두나 찐만두를 시킵니다. 우리도 튀김만두를 시켰는데요, 바삭하니 좋더라구요.

 

곱배기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주문할 때 찐만두나 튀김만두에 공기밥 추가하시는 것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짠만두는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는데요, 맛있네요. 만두 좋아하시면 가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구요. 가격은 그리 싼 편은 아닙니다.

청주 지하상가인데, 좀 썰렁하네요.

 

 

보이는 만두집들 몇 개 찍어 보았습니다.

주변 주차장이 몇 군데 있습니다. 

만두국집이에요. 한산해 보입니다. 문 닫은 것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메뉴판이에요.

만두 맛있게 먹는 방법이 붙어 있습니다.

더 드시려면 여기서 가져 가시면 됩니다.

식당 모습이에요. 가게가 조그만 한 것도 있지만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두국이에요. 김가루가 들어 있구요, 떡첩이 좀 들어 있어요. 국물이 불그스름한 것이 맵다는 걸 알리고 있는데요, 맛있게 맵습니다.

만두는 동그란 것 7개가 들어 있구요, 보일 듯 말 듯 떡 첩이 보이네요.

만두 속입니다. 

튀김만두에요. 바삭한 맛이 괜찮습니다.

찐만두에요. 

의자들이 보여 찍어 보았습니다. 

나오면서 백종원 찍어 보았습니다. 백종원싸인 외에는 누군지 모르겠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