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매빅에어 배터리를 사기 위해 대구에 갔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대구 막창을 먹기 위해서이기도 하구요, 배터리를  거래한 곳에서 약 4분 거리에 안지랑골 곱창 골목이 있었습니다. 주차를 걱정했는데요, 주차장이 있었는데, 두시간에 2,000원 정도 한 것 같습니다. 아니면 골목 골목 주차할 수 있구요, 가게 앞에도 여유 공간이 있다면 주차를 하더라구요. 두 줄 그어진 황색실선에는 주차를 하시면 안되구요.

 

대구막창이 유명해서 찾아 간 곳인데, 토요일 저녁이라 그런가, 그리고 날이 썰렁해서 그런가, 손님이 없는 곳도 보이고 문을 닫은 집도 보이더라구요. 겨울이 비수기인가 봅니다. 그리고 카페가 하나 있었는데, 문을 닫았더라구요. 그리고 칼국수집이 두 군데 보이네요.

 

입구에 도착하니 안내판이 붙어 있고 만국기가 걸려 있습니다. 거리는 좀 썰렁한 냉기가 돌았구요. 안내판 아래에는 안지랑골 곱창 가게들이 보이고, 그 옆에 유래가 나옵니다.

 

잠깐 살펴보면, 1979년경 안지랑시장 건너편에 충북시갇ㅇ을 시작으로 소규모 곱창집들이 생겨났고 2007년에 거리 조성을 해서 전국 5대 음식테마거리 및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년 안지랑골 곱창 젊음의 거리축제를 개최한다고 하네요.

 

아래 나오는 음식점들은 제가 간 토요일 저녁시간에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이나 기다리는 식당을 찍은 거에요. 그중에 가장 인기있는 식당은 홍림곱창막창집인데요, 1, 2호집이 길건너에 있네요. 장사가 최고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입구에요. 곱창 먹고 사진찍으러 올라 오니 등산을 다녀 오시는 중년의 사람들이 배낭메고 식당을 찾아 가네요.

간판입니다. 식당들이 표시되어 있고 주차장은 2군데가 있네요. 홍림은 찾아도 안보이네요. 옆에는 유래에 대한 안내판이 있습니다.

유래입니다.

제2주차장입니다.

요 식당이 처음 시작한 식당이라고 소개되어 있는데요, 손님이 거의 없었습니다.

홍림2호점 골목이에요.

여기부터 제가 갔을 때 손님들이 많았던 식당들입니다.

홍림 제1식당이입니다.

홍림2식당이에요.

요기도 사람들이 줄을 서 기다리네요. 유명한가 봅니다.

여기도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요기도 자리가 거의 다 찼습니다.

여기도 반 이상의 자리가 찼습니다.

요기는 곱창골목에서 김광석다시그리기길로 가면서 본 곳인데요, 식당 이름이 구공탄막창인데 사람들로 가득차 있더라구요. 요기도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