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부여 궁남지를 갔다가 간단하게 먹을게 없나 하다가 공주 시장에 가서 국수나 먹자하고 백제큰도로가 아닌 국도를 타고 왔는데요, 신호등 많이 걸릴 줄 알았는데 두 번 걸리고 시장 주차장까지 왔네요.

산성시장 공영주차장은 주말에는 무료에요. 일요일 오후라 그런가 자리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주차를 하고 시장 안으로 들어 갔더니 대부분의 점포가 문을 닫았네요. 검색을 해보니, 가려고 했던 분식집이 문을 닫아서 찾아간 곳입니다.‘


여기를 찾아 가면서 보니, 시장이 생각보다 큽니다. 그리고 음식점이 의외로 많네요. 주변 지인들에 의하면 여긴 순대국밥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다음에 가 봐야겠어요.

식당 안으로 들어서니 옛날 모습입니다. 메뉴판을 보니 국수와 떡만두국 등이 있네요.


잔치국수와 콩국수를 시켰습니다. 메뉴판 아래를 자세히 보니 모든 재료가 국내산이네요.

반찬으로 열무김치와 배추김치가 나왔는데, 실온에 있어서 시원하지는 않지만 열무김치가 맛있네요.


잔치국수와 콩국수가 나와서 잘 먹었습니다. 워낙 널리퍼진 음식이라 모든 식당들이 맛이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열무김치 좋아하시면 한 번 다녀와 보세요. 옆에 앉은 손님이 열무국수를 드시고는 열무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다시 왔다고 하시네요.


식당 밖, 모니터에서는 티비에 방영된 모습이 나오네요. 열무김치도 팔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