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얼마전 런닝맨에도 나온 대전 성심당 2층에 있는 테라스키친에 들렀습니다. 대전 젊은이들이 곳 중 가장 유명한 데이트장소가 은행동인데요, 어제 토요일엔 도로도 차단하고 아트페스티벌을 해서인지 평소보다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주말에 집에만 있지 말고 시내에서 하는 행사 보러 좀 움직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공기는 좋지 않더라구요. 성심당의 유명한 빵은 튀김소보루라고 하네요. 저는 빵이나 서양음식을 좋아하지 않아서 맛에 대한 평가는 생략하겠습니다. 저는 보통이에요.

우선 차를 가지고 가시면 주차장이 고민이실텐데요. 아래 잘 보시면 보이실거에요. 1만원이상 구매시 1시간 무료주차권을 주네요.


건물 중앙에는 이렇게 명판이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건물 좌측에는 이곳은 명물인 튀김소보로 광고를 하고 있구요.

성심당 정문이에요. 아주 약간의 줄을 서더라구요.

빵집 내부 모습이에요. 사람들로 붐비네요.




테라스키친을 올라 가는 방법은 빵집으로 해서 올라 가는 방법과 건물 우측에 계단으로 올라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계단으로 올라 갔어요.

실내 모습이에요.

입구에 바로 퇴식구가 있구요.

음료대가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메뉴판이에요. 가격 한 번 보세요.






주문표에다 먹을 음식을 표시해서 들고 가셔서 보여 주시면 됩니다.

식당 창문 반대편에 조리대가 있고 주문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문서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쟁반에 기본 장구를 챙겨서 앞으로 이동하면서 음식 먹을 것을 담으시면 되요.

그냥 기본적인 샐러드들이 있습니다. 피자집 셀러드바 생각하시면 될 듯 해요.




계산대로 진행하는 동안 음식이 나오면 받으시고 계산대에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요건 베이컨 퐁당 스파게티에요. 빵이 엄청 질기구요. 그 안에 스파게티가 들어 있습니다. 우리 귀염순이는 안에 있는 스파게티만 먹고 빵을 안먹네요.


음료도 별도 주문이에요.

계산대 옆에는 팥빙수 파는 곳이 있습니다.

위 빙수가게에서 파는 음료들 가격이에요.

김치는 별도 500원이네요.

이곳에 붙어 잇는 대표음식들의 광고들을 찍어 보았습니다.




대전의 대표 빵집이니 대전에 오시면 한 번쯤 들려 보실만 합니다. 사람 구경도 하구요. 2층에 있는 음식점은 조리대랑 음식 진열된 곳의 인테리어를 다시 하시는 것이 어떤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금은 복잡한 모습을 보이구요. 놀이동산 음식받는 곳 같은 느낌이 들어 고급스러움에 치명상을 입히지 않나 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