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페이스 아이디도 궁금하고, 2단계나 업그레이드 하니 사진 품질이 많이 좋아졌겠지 하고, 아이폰 X를 들였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잠시 아파트 주변을 산책하며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요,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큰 법, 역시나 별 차이 못 느끼겠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최신 기종은 은하수도 찍어 올리던데, 아이폰 X로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포트레이트 사진에서 배경흐림을 하는데, 아이폰 7과 같은 에러가 발생을 합니다. 그리고 색감도 폰으로 봤을 때는 선명하고 하늘도 파랗게 나와서 좋아졌네 했는데, 컴퓨터 화면으로 보니 거기서 거기입니다. 물론 좋아진 점들도 있지만, 저처럼 사진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지라는 생각으로 기변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신중에 신중을 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장점은 무게도 가벼워졌고, 크기도 작아져서 휴대가 좋아졌구요, 적응되니 페이스아이디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진 이야기로 가서, 엄청 긴 시간을 사진을 취미로 했는데, 이제는 그 흥미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대부분 휴대폰으로 음식점 사진이나 찍고 있었는데요, 오랜 만에 감성 사진 좀 찍어 보았습니다. 역시나 실력은 제로에요.

 

 

 

사진은 무보정입니다. 아이폰 7플러스로도 충분할 겉 같습니다. 아니면 안드로이드폰이 훨씬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포트레이트에서 역시나 모서리주변으로 배경흐림이 잘 안됩니다.

화이트 홀이 뻥뻥 뚤리네요, 물론 밝기를 좀 올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