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삼성레이져 프린터기가 있는데, 이게 2년 정도 사용하니 종이를 끌어 올리지 못하네요. 급하게 프린터기는 필요하고 해서 마트에 가서 hp deskjet 2132 프린터기를 구매했습니다.  46,000원 정도 준 것 같은데요, 잉크를 다 쓰고 다시 문방구 가서 구매하려고 하니 2만5천원을 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당장 필요해서 울며 겨자먹기로 구매를 했는데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베이에서 검색을 해보니 리필 잉크를 파네요. 배송비까지 해서 12,000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글을 쓰면서 다나와에서 검색을 해 보니 호환잉크를 팝니다. 가격도 6천원대에서 12,000원 정도 하네요. 다시 한 번 이베이에서 물건 사기 전에 다나와 검색을 먼저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는 것을 깨닭았습니다.

 

여튼 용량은 더 크니 한 번더 사용하면 됩니다. 약간의 이득은 있더라구요.

 

검정잉크를 다 써서 리필을 하기 위해 잉크 카트리지를 프린터기로부터 분리했습니다. 잉크 카트리지 앞에 있는 덮개를 내리면 됩니다. 그런 후 잉크 상단의 구명을 찾아야 하는데요. 사진의 검정색 표시인 원 쯤에 구명이 있습니다. 이곳을 뚫고 잉크통 바늘을 집어 넣고 기다리면 되는데요, 성급하게 하면 안되고 그냥 꼽아 넣고 아주 살살 통을 눌러 줍니다.

 

근제 문제가 있습니다. 아래 프린트 되는 부분으로 잉크가 계속해서 흘러 나옵니다. 전용 아답터가 있어야겠더라구요. 그래서 찾아 봤는데, 못 찾겠더라구요. 다음에는 투명 필름 위에 놓고 눌러 놓은 다음 리필을 해야겠습니다.

 

처음에 잉크가 흘러 나오길래 프린터기에 장착을 하고 프린트를 해 보니 아무 글씨도 안 나오고 백지로 종이를 뱉어 내네요. 그래서 다시 넣었는데요, 이번에는 한장 프린트가 되고 그 다음부터는 안됩니다.

 

그래서 설명서를 다시 읽어 보고, 동영상을 보니 주사기로 잉크를 빨아 내네요. 밖으로 잉크가 흘러 나왔는데도 안되는 것을 보고 주사기를 꼽아 놓고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리필은 잉크의 상당량이 아래로 흘러 나왔는데요, 잘 닦아서 장착해 출력을 해 보니 이번에는 잘되네요. 10여장을 출력했는데, 끊김없이 잘 됩니다.

 

리필하고 바로 출력하려고 하지 말고 설명서에 의하면 8시간까지 기다리라고 하네요.

 

여튼, 밑으로 다 흐르고 했어도 한 번 더 리필을 할 수 있는 양이 남았습니다. 카트리지가 고장나지 않는한 계속 리필해가면서 쓰면 될 것 같아요.

 

리필 사지 마시고 다나와에서 재활용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구매한 거에요.

검정색 카트리지 위에 붙어 있는 라벨지를 제거했습니다. 나중에 스카치테잎 발랐어요.

위에 보이는 구멍으로 리필 주사바늘을 넣으시고 살짝 살짝 눌러주시면 됩니다. 안에 스폰지가 들어 있어서 이쪽 저쪽으로 잘 쑤셔줘야 하더라구요. 그냥 놔두면 주사바늘이 막혀 잉크 충전이 잘 안됩니다.

아쑤시개로 쑤셨는데 그럴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살살 눌러서 넘치지 않게 주입을 반복합니다.

두 번 실패하면서 흘리면서 반복했더니 반 정도 썼네요. 다음에 성공하려구요. 그래서 하나 더 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