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전주에 볼 일이 있어 일을 보고 저녁을 먹기 위해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제 네비에서 알려주는 생선구이집을 가서 저녁을 먹고 나와보니 앞에 옛날 문이 보이네요. 그래서 가 보았습니다.
바로 덕진공원이네요. 나중에 보니 반대편인 전북대쪽에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찍은 위치에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원 안으로 들어 서니 탑이 있습니다. 정확한 사료는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이름은 덕진공원 3층석탑입니다.

안으로 더 들어 아면 덕진공원 비석이 서 있습니다. 1974년에 세워졌고 아래에 덕진공원의 유래가 적혀 있습니다.


신석정시비도 보입니다. 일제강점기때, 창씨개명도 하지 않고 저항한 저항시인이라고 합니다.


여기서도 동학농민혁명을 만났습니다. 손화중장군 추모비입니다.


길을 따라 가면 등불이 켜져 있고 오래 존에 설치한 듯한 느낌의 의자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 켠에서는 연인들이 그네를 타며 휴일 저녁시간을 보냅니다.


넓은 호수에 연꽃이 피었던 흔적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습니다.

호수 가운데로 놓여진 길을 따라 들어 가면 한옥으로 지어진 도서관이 보입니다.

예쁘네요.

도서관 안으로 들어 가니 공부하는 사람들도 보이는데 참 예쁘게 꾸며 놓았습니다.

아이들이랑 공부해도 젛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트북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전북대 방향으로 가면서 뒤 돌아 보았습니다.

놀이터도 있는데 7세 아이들에게 양보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 멀리 전북대가 보입니다.

휴게 시설도 멋지게 지었습니다.

다시 대학으로 돌아 가고 싶게 만드네요.

돌아 오며 보니 길에 전등이 들어 와 있습니다.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좋은 공간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