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날씨가 쌀쌀해지면 동태,생태,황태등의 찌개 국물이 그리워지게 되는 이유는 뭘까요?


관평동 롯데마트 큰도로 맞은 편에 있는 생태찌게 전문점인 홍가네를 소개해 드립니다. 생태찌게 전문점이네요. 점심시간에 손님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는 가 보지 못했어요. 저녁시간에 가 보면 식탁을 가득채우지는 못하지만 꾸준히 손님들이 계시네요.

사거리 안쪽에 있어서 주차하기가 조금 어렵다고 하는데요. 마음먹으면 7대 정도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에는 이 일대 도로가에 주차를 해도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건물 옆에는 커다란 개 두마리를 키웁니다. 어렸을 때 사람 손을 많이 탄 듯해요. 가까이 가니 반갑다고 꼬리를 흔들며 자세를 낮추네요. 개의 건강상태나 털 상태도 양호합니다. 하지만 대형견이라 아이들은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옆에 있으니 계속 놀아 달라고 합니다. 개 좋아하시면 한 번 옆으로 가보세요.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에요.


음식 맛은 매콥합니다. 그리고 시원해요. 양은 육수는 엄청 많아요. 무우도 많구요. 생태.대구는 다른 식당에서 주는 만큼 주는 것 같아요. 이곳의 압권은 수제비 사리에요. 수제비 반죽을 직접 가져오셔서 그 자리에서 떼어서 넣어 주세요. 같이간 동료들이 수제비 사리가 맛있다고 다 말하네요. 생태가 익으면 불조절을 잘 하셔야 해요. 물이 쫄아들수록 맵고 짜지니까요. 한 끼 식사로 괜찮은 것 같아요.

주방 모습이에요. 앞 쪽이 약간은 난해하네요.^^

출입문쪽 자리에요. 저 앞이 계산대이고 출입문입니다.

출입문 앞에는 이쑤시개가 준비되어 있구요. 그리고 식당 내부에 여기저기 도자기랑 옛가구 몇 점이 진열되어 있어요.

메뉴판이에요. 수제비 사리가 3,000원이네요.

생태원산지에 대해선 참고하시는게 좋을 듯 해요. 걱정되시면 안드시면 되지요.^^;;

오강이 보이네요.

반찬이에요. 모든 반찬이 먹을만 합니다.





생태 대구탕이에요. 그릇이 엄청 커요. 4인분이라 그런가.

국자 크기랑 비교해 보시라고 올려요.




수제비 사리에요. 쫄깃한 것이 맛있습니다.

해물파전이에요. 두께가 두꺼운데 질지 않고 바삭하니 맛있어요.




종합해 보면 수산물에 대한 걱정이 없다면 드셔볼 만 합니다. 송강동에서 생태찌게가 드시고 싶다면 한 번 가 보세요. 원산지는 잠시 인터넷 찾아보면 정보가 나오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