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예열플러그를 팔기에 한 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저렴해서 구매해 보았는데요. 결과는 금전이 허락하면 정품 쓰자입니다.

일단 구매했으니 교환해 봐야지요.

Ista+연결해 보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뜹니다.

시동 거는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교환합니다.

우선 최대한 엔진룸에 손을 대지 않고 교환하려고 에어 인테이크 파이프랑 에어필터통만 분리를 하고 작업을 합니다.

하지만 커넥터 빼기가 쉽지 않습니다. 나사를 먼저 풀어서 더더욱 어렵습니다.

그래서 또 분리를 합니다. 인테이크메니폴더 끝에 달려 있는 쓰로틀바디를 분리하고 일자드라이버랑 갈고리를 이용해서 커넥터를 분리하니 되네요.

작업할 때 충분히 주변을 분리하고 시작하는게 좋다는걸 깨닭았습니다. 그리고 인태이크 청소가 필요하네요.

오른쪽이 oem제품이고 왼쪽이 알리 제품입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네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조립 후에 시동을 해 보니 힘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다음 날 다시 ista+로 fault error 읽어보니 아래와 같이 뜨네요.

조금 쉬었다가 예열 플러그 교환해야겠습니다.^^

이틀 후에 다시 ista+로 fault data 읽어 보니 컨트롤러 없다고 나옵니다. 웬만하면……………. 아마 베루께 oem제품일거에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