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아이폰 6 액정교환 검색으로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 들어 오시네요. 최신글에서 뒤로 밀리고 해서 다시 작성해 봅니다.

 

처음 액정을 갈 때 잘 몰라서 그리고 한 번 실수하면 홈버튼 지문인식이 날라가기에, 절대 자가교환하지 말라고 쓴 글에 접속이 많이 되네요. 지금은 직접 교체하실 수 있으면 하시는게 좋다란 입장입니다.

 

아래 링크로 유입이 많이 되는데요, 그 만큼 아이폰 6가 아직 인기가 있나 봅니다. 이 글 이외에도 계속해서 액정 자가 교환 글을 올렸는데요.

 

https://conetrue.tistory.com/entry/아이폰-6-액정-자가-수리-하지마세요

 

아이폰 6 액정 자가 수리 하지마세요.!!!

차에서 내리면서 아이폰이 날라 갔습니다. 저 멀리 내동댕이 쳐지는 모습을 보고 액정이 깨졌을 것이라고는 생각을 않했어요. 실리콘케이스에 강화유리를 붙인 상태였거든요. 그래서 아이폰을 주워서 봤을 때도 액..

conetrue.tistory.com

현재까지 별 무리없이 잘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최저가로 구매하면 몇 개는 꼭 불량이 오더라구요, 대표적인 것이 터치 불량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최저가 보다는 만족도를 보고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액정 교환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열풍기에요, 그리고 좋은 도구들 특히, 핀셋이랑 딱 바닥에 달라 붙어 있는 홈버튼과 플렉시블 케이블을 뗄 수 있는 아주 얇은 구부러진 핀섹이랑 얇은 막대가 필요합니다. 열풍기는 헤어 드라이어기로 대체가 가능하구요. 좋은 도구를 먼저 구비하시면 실수를 반으로 그리고 작업시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액정을 구매할 때 따라오는 저가형 도구로도 가능하지만, 홈버튼 플랙시블 케이블 뗄 때 실수할 확률이 높습니다. 꾸준히 액정 교환하면서 사용하실거면 먼저 좋은 도구를 구매하세요.

 

아이폰 뜯는 방법은 검색하면 수도없이 나오기에, 간단하게 중요포인트만 집어 보겠습니다.

 

우선 A4 용지랑 필기구 준비합니다. 나사 사이즈가 다 다르고 부품 생김새에 따라 다르기에, 그림 그리고 위치에 맞게 나사를 올려 놓습니다. 그래야 나사 분실도 안되고 올바른 조립이 가능해요.

 

전원을 차단합니다. 그런 후,

 

 

 

 

홈버튼 아래에 있는 나사 두 개를 풀고 액정을 들어 올려야 하는데요, 이 때 열풍기로 모서리 부분을 뜨끈할 때까지 바람을 불어 줍니다. 한 번만 하지 마시고, 약간 식었다 싶으면 다시, 또 다시 몇 번 반복해 주세요. 액정과 본체 사이의 접착제를 유연하게 만들어야 액정이 더 깨지거나 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 후 테두리 접착제 제거를 잘 해 주세요.

 

액정을 아래에서 살짝 들어 올려 안에 케이블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보시고 액정 여는 방향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먼저 배터리 단자를 분리합니다. 모든 전자 장비는 전원 분리가 우선인 것 같습니다.

 

그런 후 케이블을 떼어냅니다. 이 때 방향 잘 보시고 살살 해 주세요. 그런 후, 액정에 붙어 있는 홈버튼과 플레시블케이블 쪽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보이는 나사는 다 풀르시면 됩니다.

 

그런 후에 홈버튼과 플레시블케이블 있는 액정 앞면에 또 열풍기나 드라이어기로 열을 가합니다. 이것도 한 번만 하지 마시고 뜨끈해 지면 약간 식혔다가 다시 뜨끈하게 데핍니다. 몇 번을 반복해서 달라 붙어 있는 부분을 움직여 보고 움직일 때 까지 해 줍니다. 무리하게 떼려다간 케이블 끊어져서 홈버튼 못 쓰게 됩니다. 물론 너무 뜨겁게 하면 또 망가집니다. 온도 조절 잘 해야 합니다.

 

새로 구입한 액정에 옮겨 붙이면 됩니다. 그리고 알리에서 잘 찾아 보시면 액정과 본체 사이에 접착제도 팔아요. 그거 사서 붙이시면 좀 더 낫겠죠.

 

조립 전에, 액정 불들어오는지, 터치는 잘 되는지 확인 후 조립 마무리 합니다. 터치 확인은, 아이콘을 길게 눌러 이동 가능하게 해서 아이콘 하나를 상단에서 아래로 지그재그로 드래그 해 봅니다. 만약에 아이콘이 따라 오지 않으면 불량이겠죠.

 

사진 몇 장 올려 봅니다. 아이폰 7 플러스 액정 교환 작업이에요.

 

배터리 단자 분리를 안 했네요.^^ 이 글 보시는 분은 꼭 배터리 단자 분리하세요.

홈버튼 작업 하는 사진입니다.

홈버튼에서 딸려 나와 기판에 붙어 있는 부분이 손상되면 홈버튼 안됩니다. 

액정 상단 부부인데요, 보이는 나사 다 분리하고 안에 있는 케이블도 잘 떼어 내야 합니다.

다음에 아이폰 X 깨지면 그 때 액정 가는거 도전해 보겠습니다. 이건 전면카메라 단자 끊어지면 페이스 아이디랑 트루톤이 비활성화 된다는데 어떻게 될지 저두 궁금하네요. 이 번에 위 액정 갈면서 깨진 후면카메라 보호덮개 제거하다 카메라에 기스냈습니다.^^;;

 

아이폰 5부터 아이폰 7 플러스까지 액정 교환 궁금하시면 검색창에 액정이라고 검색하셔서 찾으시면 글들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