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현충일 날, 호국영령들에 대한 묵념을 하고 수신멜론을 사러 갔습니다. 수신멜론 중에 호박색이 새로 나왔다고 해서 구경도 하고 맛도 보고 한 후에 갑자기 바다가 보고 싶다는 생각에 달렸습니다. 국도로 강릉까지 찍으니 3시간 조금 더 걸리더라구요.

 

진천, 장호원을 거쳐 원주를 지나다가 문득 그만 가고 싶다는 생각에 원주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고 들어 갔습니다. 그런 후 검색을 해 보니 몇 군데 나오더라구요, 음식점들이. 

 

아침으로 밥을 먹고 나왔기에 면도 괜찮다고 생각을 해서 향교막국수를 찾아 갔습니다. 깔끔한 건물에 주차장도 있더라구요. 특이하 것은, 입구에 커피숍이 있고, 옆에 자동차 꾸미는 업체가 두 개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2층은 강원도 한의사회가 자리 잡고 있구요.

 

대기표를 뽑아 보니 앞에 10팀이 넘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약40여분을 기달려서 식당 안으로 입장을 했는데요, 식당이 크지 않더라구요.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니, 5분 정도 후에 편육이 나왔는데요, 처음엔 편육이라고 해서 돼지머리 눌러서 잘라 놓은 건줄 알았습니다. 오랜 만에 편육에  새우젓 올려서 먹을 생각으로 왔는데, 수육이 나오니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편육 몇 첨 먹고 있으니, 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여느 막국수집에서 맛보던 그 맛인데요, 조수석님은 맛있다고 합니다. 저는 비빔막국수를 먹고, 조수석님은 물막구수를 먹었습니다. 맛있으니까 사람들이 번호표를 뽑고 드시겠죠.^^ 맛은 제가 맛있는 집만 찾아 다녀서 그런지 비슷합니다. 편육 소짜리에 비빔막국수 곱배기를 먹으니 배가 뽈록 나오네요.

 

제가 가본 다른 막국수집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눌러 보세요.

 

https://conetrue.tistory.com/entry/대전맛집-시골막국수-안영동

 

대전맛집 - 시골막국수 (안영동)

예전에 올린 식당인데요, 하두 오래되서 다시 글 올립니다. 여기는 누구나 좋아하는 맛집이에요. 저두 맛있어하구요. 크게 설명드릴 것은 없구요, 대전 오월드 가는 길 혹은 나오는 길에 들리시면 될 듯 합니다...

conetrue.tistory.com

https://conetrue.tistory.com/entry/춘천맛집-부안막국수

 

춘천맛집 - 부안막국수

부안막국수 막국수 전문점 주소: 강원도 춘천시 후평3동 419-1 전화번호:033-254-0654 여기도 음식은 먹어 보지 못했어요. 춘천의 옛 정취를 찾아 떠나신 분이라면 음식이 맛이 있건 없건 필요없이 꼭 들러 보세요..

conetrue.tistory.com

https://conetrue.tistory.com/entry/춘천-부안막국수집-만두국

 

 

춘천 부안막국수집 만두국

춘천 부안막국수집을 다시 방문했어요. 지난 포스팅에는 식당소개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만두국을 먹고 왔습니다. 이건 식당 소개 포스팅이에요. http://conetrue.tistory.com/search/부안막국수 처음 시켰을 때에..

conetrue.tistory.com

윗 글에서는 막국수를 못 먹어 보았다고 했는데, 다음에 가서 먹어 보았습니다. 맛있어요. 만두국도 맛있구요.

 

 

 

막국수집 주변에 종합경기장도 있고 국립공원연구원도 있고 하네요.

주차를 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이때가 점심시간을 넘긴 때인데도 사람들이 많습니다.

옆에 있는 자동차 꾸미는 업체들이에요.

입구에 있는 커피숍인데, 영수증 가져가면 10% 깍아 준다고 합니다.

입구에요. 2층에 강원도 한의사회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대기표 뽑는 기계가 입구 앞에 있습니다.

실내 내부 모습이에요. 뒷편에 방이 하나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편육을 시켜서 차려진 상차림입니다.

소짜리에요, 12첨이 나오네요. 둘이 먹기에 적당합니다.

물막국수에요.

요건 비빔막국수에요.

마시는 건 줄 알았는데 먹어보니 밍밍합니다. 아마 비빌 때 부어 먹는 것 같습니다.

입구쪽에는 이런 것들을 팔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