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진단기를 돌려 보니 컨트롤 유닛이랑 예열플러그가 오픈되었다는 것과 Fault났다는 곳을 보고 이제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에 하나 하나 사 모으기 시작했구요, 시동 On시키고 나서 5초 후에 시동 걸 때는 에러가 없길래 계속 위의 방법으로 시동을 켜고 있어요. 예열플러그를 갈기 위해서는 토크렌치가 필요해서 현재 토크렌치를 알아 보고 있습니다. 조음토크는 15nm이네요. 하지만 변수가 있네요. 조임 토크대로 조여 놓지 않았고 오래 되더 찌들었다면 플다가 부러질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도전을 해 볼까 말까 고민중이에요. 이 이야기를 지인에게 했더니 자가 교환하다 부러먹어서 100만원 이상이 들어 갔다고 하네요. 그래서 찾아 보았더니 부러진 예열플러그 빼는 도구도 파네요. 그러다 영영 망가뜨리면 실린더 윗블럭 교환하면 될 것 같기도 하구요. 여튼 조임토크가 중요하고 찌들었다면 토크렌치로 살짝 열어 주고 기름을 부어 놓고 일주일 후에 빼라는 동영상도 있네요.


GT에는 실린더가 6개라 예열플러그도 6개가 들어 갑니다. 정비사에게 물어 보니 갈기는 쉽다고 해서 해 보려고 준비중이에요. 제 글을 읽고 직접하시다 망쳐도 전 책임지지 않습니다. 자가정비의 원칙은 스스로 하고 그 책임도 보상도 스스로 지는거에요. 니 글 보고 했다가 망했다 이런 것 아닙니다. 저같이 손재주가 없는 사람들은 자가 정비 안하는게 돈 버는 것 같아요. 이중으로 돈 들어 가구요. 때로는 통으로 교환해야 해서 몇 백은 우스우니까요, 예전에 무쏘 팬벨트 갈 다 베어링 볼트 부러먹고 뭔지 몰라 잘 붙어 있길 때 운전하다 서버린 적이 있습니다. 견인해서 다시 새걸로 갈면서 이중으로 돈 들어간 기억이 있네요. 이젠 얼마나 조여야 하는지 감으로 약간은 아는 수준인데요. 지금도 몇 개씩 부러먹습니다.


글이 옆으로 샛내요. 다시 본문으로 돌아 와서,


컨트롤 유닛은 비싸더라구요. 중고는 저렴한데요, 새 OE부품이 13만원이 넘네요. 그래서 아직 알아 보고 있습니다.


예열플러그는 보통 10만에서 12만km에 이상 증사이 나온다고 해요, 그와 동시에 워터펌프와 써머스탯도 그렇구요, 그래서 매달 돈이 되면 사 모으려고 합니다. 15만km되면 제너레이터가 이상 증상을 보인다고 하구요. 꾸준히 돈을 드시네요. 이래서 새차사서 워런티끝나면 파나봐요. 뭐 일단 저는 차 뜯는 것을 좋아해서 즐겨 보려고 합니다. 그러려고 구매했구요. 대신 수리가 아니라 더 망가뜨리고 있는 것 같아, 주의하려고 하는 노력은 하고 있어요.


예열플러그 국내 가격은 알아 보지 않았어요. 배송료가 저렴해서 구매했습니다. 구매사이트는 이베이이구요.


구매 사이트입니다.


http://www.ebay.com/itm/381772222992?_trksid=p2057872.m2749.l2649&ssPageName=STRK%3AMEBIDX%3AIT

 판매자에 의해서 사이트가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네요. 가격 조정이 이루어졌을 것 같아요. 제가 구매할 당시의 가격입니다.


제 차에 맞는지 아닌지는 아래에 차종 선택하면 나오는 것 보고 구매했습니다. 때로는 틀리더라구요, 그래서 품번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이제 부터는 주문한 예열플러그 상세 사진들입니다.


이단 진단기에 나온 에러코드입니다.



그래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두개의 종이봉투에 담겨져 왔습니다.


보낸 주소에요.


내용물에 대한 가격 정보네요.



안에 들어 있는 정보에요.


제 생각에는 상장 안에도 뾱뾱이로 가득차 있을 줄 알았는데, 그냥 원통형의 종이로 만든 통에 앞 부분만 보호되게 담겨 있네요. 조금 실망입니다. 개당 만오천이 넘는건데.........




경비행기랑 행글라이더 엔진에는 사용하지 말라는 그림인가요? 그리고 개인이 아닌 정비사가 갈라고 하는 것 같아요.


롱복스알도 필요하네요. 풀다 부러먹지 않으려면 풀 때도 토크가 작용하는 렌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앞쪽의 검은 부분이 붉게 달아 올라 착화를 하겠죠. 이 기능이 나빠지면 갈아야 하구요.




만약 성공하던 부러먹어서 돈 억수로 들던 아니면 공미주고 갈던 교환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올 해 중으로 하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