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상설전시관은 가이드설명을 들으실 수 있어요.^^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하시면 각 각의 전시장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네요. 아이들 이해도도 높아지구요,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상설전시장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이 문을 통해 들어 가면 

벽에 고유의 우주과학에 대한 설명이 있고 몇 몇 관측 장비들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진공 상태인 우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기본 원리 설명이 있네요.






바닥에는 각 각의 행성에서의 체중을 측정할 수 있는 체중계가 준비되어 있어요. 



앞 쪽으로 진행을 하면 우측에는 크로마키로 떠나는 우주여행이란 부스가 있고요. 여기서 배경에 인물을 합성시키는 원리를 실험할 수 있고 찍은 사진을 이메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중력의 본모습이란 설명이네요. 읽어 보세요.

좌측에는 케플러의 세 가지 법칙과 시험 장비가 갖추어져 있어요.




앞으로 전진을 하면 진공과 기압에 대한 실험 설명과 실험도구가 준비되어 있네요. 좌측에 있는 진공관을 잡아 당겨보라고 해서 잡아 당겼더니 진공구가 퍽하고 떨어졌어요. 해설하시는 분이 당황하셨어요. 원래는 떨어지면 안되는건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