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관평동에 북촌손만두라는 인사동명물이 생겼다고 해서 다녀 왔습니다. 모든 맛집은 서울에 다 있다는 말이 있어 인사동명물이라는 소개에 혹 해서 다녀왔습니다. 같은 건물에 스타벅스도 있고 뒤로는 커피숍들이 있어 간단하게 배를 채우고 이야기 나누기에 좋습니다. 혹은 가까운 거리에 성인 먹거리들이 즐비하니 참고하세요.

맛은 중간보다 약간 좋은 정도인 것 같아요. 국수류들의 레시피는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중점은 면발에 있는 것 같아요. 면이 약간 안 익은 듯 하면서 쫄깃해서 먹을 만 했구요. 칼국수인 경우는 맛이 보통이었습니다.

만두를 좋아해서 기대하고 갔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새우가 떨어져서 북촌큰만두는 먹지 못하고 모둠만두를 먹었습니다. 일행들이 굴림만두가 맛있다고 해서 따로 시켜 먹었어요. 참고하세요. 저는 모둠만두에 들어 있는 튀김만두랑 김치만두가 맛있더라구요. 

가격은 만두류가 조금 비싼감이 있었구요. 국수류는 다른 가게들이랑 거기서 거기인 것 같았습니다. 물론 시장표에 비하면 비싸죠.

가게를 들어 서기 전에 찍어 보았습니다. 전통가옥의 느낌도 나고 고풍스러움도 조금 가미되어 있는 듯 합니다.  피냉면을 밀고 있네요.

식당 크기는 아담합니다. 의자는 등받이가 없구요. 대부분 2인 탁자입니다. 4인탁자도 하나인가 있구요. 자리는 오래 앉아 있기에는 조금 불편합니다. 대신 회전률에는 이득일 듯 해요.

주방 모습입니다.

메뉴판이에요. 벽에도 사진이랑 음식설명 그리고 가격이 붙어 있습니다. 가격이 약간은 쎈듯 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북촌비빔국수에요. 요거 맛있습니다.


북촌멸치칼국수에요. 뭔가 아쉬운 뭐가 있습니다.

북촌피냉면이에요. 요것도 잘 먹었습니다.

김치에요. 겉절이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모둠만두에요. 저는 김치만두랑 튀김만두가 맛있었습니다만 일행들은 굴림만두가 맛있다고 하네요. 투명한 피로 만들었구요. 잠시 보니, 만두를 직접 만들는 것 같더라구요.

일행들이 맛있다며 다시 시켜 먹은 만두에요. 굴림만두라고 되어 있네요.

튀김만두는 크고 속이 뜨거워 먹기가 약간 불편했다고 하네요. 저는 좋았습니다.

만두피에 윤기가 자르르 흐르네요. 조금만 더 저렴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양것 먹으니 3만원이 나오네요.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분식집은 아닌 것 같구요. 작은 규모의 전문 음식점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가격적인 측면에서요. 세명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1인당 만원이 든거죠. 해장국 가격보다 조금 더 나오는 정도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