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모임이 있어서 한 번 뭉쳤습니다. 어디서 모일까하다가 그냥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을 찾다 보니 종로쭈꾸미라는 곳을 가게 되었어요. 세종시이지만 시내는 아니구요, 대전쪽으로 있는 대평리라는 곳에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봤을 때 ㄱ자 구조이구요, 2층짜리인데, 천장을 높게 해서 개방감을 고려했나 봅니다. 구조는 딱 2층은 음식점 1층은 차량 꾸미는 매장이 들어 서면 딱일 것 같은데, 1층은 무료 커피숍입니다. 2층이 식당이구요.


벽에 종로쭈꾸미 1세트 몽땅 10,000원이라는 현수막이 걸려 있습니다. 만원을 강조하네요. 대전 롯데백화점 있는 곳에 매운 쭈꾸미가 유명한데 그걸 생각하고 들어 갔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제 생각에 그것보다는 이 음식이 더 나은 것 같아요.


1층에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계단을 통해 올라 가면 3층을 올라 가야 합니다.


사진은 좌에서 우로 보는 모습이에요.



입구를 바라다 본 모습입니다. 우리가 갔을 때는 손님은 많지 않았어요. 찾아 오는 사람이 주변을 묘사할 때 공장 단지라고 했듯이 민가랑은 약간 떨어져 있어요. 그래서 주차 고민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업시간은 점심대부터 9시30분까지이네요.


또 다른 메뉴에요.


계단 올라 가다 찍어 보았습니다.


입구에요. 설 연휴에는 쉬네요.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깔끔합니다.



대평리가 잘 보입니다.


주전자가 예쁘네요. 차인데 무슨 차인지는 모르겠어요.


얼어 붙은 논이 보이네요/ 그리고 옆에는 국중장이 있습니다.


이곳의 특징을 잘 나타냈고, 메뉴판도 같이 있습니다. 


메뉴판이에요.


식탁 옆에 수저와 젓가락, 휴지가 있습니다.


밥 찍는 걸 깜빡했네요. 주문을 그냥 인원 수대로 달라고 하면 됩니다. 메뉴가 하나입니다. 맛도 매운 맛 순한 맛 이런 것 없습니다. 그냥 달라고 하면 됩니다. 구성은 간단합니다. 야채설러드, 쭈구미볶음, 생채, 콩나물무침, 그리고 시원 달달한 도토리묵사발 고르곤졸라 피자입니다. 꿀은 안주네요. 밥도 양이 정해져 있구요, 공기밥 추가하시면 됩니다.


샐러드에요.


본메뉴인 쭈꾸미볶음입니다. 좀 맵습니다. 순한 맛 찾는 분은 밥 비빌 때 조금만 넣고, 생채랑 꽁나물을 많이 넣으세요. 국물이 많지 않아 잘 비벼질까 걱정을 했는데, 괜찮습니다. 분량은 4인분이에요.





매울 때 한 숫가락씩 먹으면 맛있습니다.


추가로 시킨 계란찜이에요. 부드러운게 맛있습니다. 비빌 때 같이 넣어 비비면 맛있다고 하네요. 매운 맛도 달래 주구요. 3,000원인데 양치고는 괜찮은 것 같아요.



피자에요. 한 명이 2쪽씩 먹으니 딱 맞습니다. 


비빈 후 한 컷 찍어 보았습니다. 기름이 보이네요. 다 잘 먹었습니다. 그런데 다양한 반찬을 먹지 않아서인지, 뭔가 빠진 느낌이 들어요. 반찬 가지 수를 좀 더 늘렸으면 합니다. 총각김치나 김치 정도요. 한 그릇 먹고 공기밥 추가해서 더 비벼 먹었는데요, 쭈꾸미 양이 딱 맞네요. 하나도 남지 않습니다.


여기 장점은 이곳인 것 같아요. 식사 후 1층으로 내려와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오로지 커피만 있습니다. 예전엔 다른 것도 있었나 본데, 이제 커피만 있습니다.






쭈꾸미 잘 드시는 분이라면 한 번 가 보세요. 괜찮은 것 같아요. 마구 쫓겨 가면서 안 먹어도 되구요, 창가로 들어 오는 겨울 햇볕도 여유로와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