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두 나도 비트코인, 비트코인해서 한 번 해 보았습니다. 저는 마이너스 손이에요. 투자라는 것을 하면 뭐든지 제가 들어 가는 순간 떨어지더라구요. 그래도 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절반을 잃을 것 같은 예감이 맞을 것 같지만 해 보았습니다.
24시간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이것이 곧 단점도 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투자가 아닌 투기 같구요, 어느 자료에 의하면 비트코인의 50% 이상을 일본이 가지고 있다는 그래프도 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약 13% 조금 넘는다고 하는데요, 주택가고 직장이고 비트코인 광풍이 불어 닥친 것 같아요. 지난 주 막바지에 2500만원을 찍고 현재는 1800만원까지 하락했으니 열기도 식어 가는 것 같아요.
비트코인이라고 해서 한 종류인 줄 알았더니, 가상화폐의 종류가 2017년 7월기준 1100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 코인원에 들어 가서 거래할 수 있는 것은 10개가 안되는 것 같아요. 현재 코인원의 상태는 사용불가능이에요. 아래와 같은 상태가 몇 시간째 진행되고있네요.
이래저래 글을 읽어 보니 가상화폐 중에 비트코인이 활활 불타 올랐구요, 다음은 이더리움이 될 것 같다는 직감이 들었는데요, 구매하려고 보니 82만원이 넘어 갑니다. 그래서 가장 가격이 저렴한 두 곳에 넣어 놓았는데요, 넣자마자 폭락 중입니다.^^;;
일단 코인원으로 거래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런 후 이메일 인증을 하고 휴대폰 인증을 한다음, 은행계좌를 연결해서 코인원 계좌에 돈을 이체시키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계좌를 만들면서 가장 애를 먹은 것이 이메일 인증입니다. 몇 번을 내 메일로 보내도 인증글이 안 보이더라구요. 그렇게 스팸메일에서 확인하고 나니 순조롭게 인증이 되네요.
그리고 헤메였던 것이 각 가상화폐 계좌에 돈을 입금하고 가상화폐를 사는 것을 몰랐는데요, 그냥 위쪽의 가상화폐 메뉴를 클릭해서 주식 거래하듯 하면 되더라구요.
여튼 이래저래 헤매다가 구매를 했더니 자꾸만 떨어지고 있습니다. 반토막이 나더라도 그냥 내버려 둬 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