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20 플러스 사용하다가 모서리에 떨어뜨려 액정 아래쪽이 깨져서 액정 상당 1/3과 액정 왼쪽에 줄이 생기고 타치가 안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로 액정교체 영상을 보고 가능하겠다싶어서 액정 가격을 검색해 보니 너무 비싸네요.

알리에서 멀쩡한 액정은 15만원 이상줘야하고 멍이 있는 것들이 11만원에서 13만원 정도입니다.

당근에서 멀쩡한 s20플러스 거래 가격을 보니 마지막 거래된 폰 가격이 30만원입니다. 좀 더 검색해 보니 26만원에도 거래되었구요.

이거저거 따져볼 때 그냥 중고폰을 구매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액정을 교체하고 싶다면, 프레임있는 액정을 구매하시고, 백커버, 전면카메라, 배터리, 스티커제거제도 구매하세요.

그러면 액정 멍 있는 것 12만원 + 백커버 1만원 + 배터리 1만3천원+ 전면카메라 3천원해서 14만 6천원 정도 듭니다. 액정에 전면카메라 달려 있는게 편합니다.

거로 당근에서 액정깨진 s20+를 구매해서 수리해서 쓰신다면 10만원미만으로 구매하시면 장점이 있지만 13만원이 남어가면 아무 매리트가 없습니다.

액정을 분리해 내야 하는데, 저는 얇은 피크가 있어서 그것으로 분리했습니다. 하지만 백커버를 깨먹었습니다. 작업하기 전에 전원을 끄고 유심트레이를 제거해 주세요.

약간 깊게 넣어서 빙빙 돌려 주면 액정이 분리되는데요, 아래 우측 모서리 부분을 떼어내면서 뒷커버를 깨먹었습니다.

백커버를 분리해 보니, 아이폰과는 반대입니다. 메인보드 배터리등이 아이폰은 백커버에 붙어 있는데, 갤럭시는 액정쪽에 모두 붙어 있네요.

나사 크기가 다 같은 크기인 것 같습니다.제 눈에 길이가 다 똑같네요.

우선 단자들을 분리하고 배터리 위에 있는 보호 덮개를 분리합니다. 아래쪽은 접착제로 붙어 있으니 잘 떼어 주고 위쪽은 나사 풀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안에 배터리랑 메인보드가 들어 납니다. 아래쪽은 스피커랑 충전기판이 보이겠죠. 단자들 분리해 주고 보이는 나사들 플어주고 메인보드를 아래로 잡아당기듯이 들어 올려 빼냅니다.

전면카메라 단자 분리하는 것 잊지 말아야 합니다.

아래쪽 충전기찬 및 스피커 부분도 나사 풀고 들어 납니다.

오게 뭔지 모르겠는데, 진동모터가 아닐까요? 요거 아래에 양면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전 틈으로 뽀죡한 것 넣어서 제껴 떼어냈습니다.

상단에 있는 전면카메라랑 아래쪽에 있는 네모난 것을 떼어내야 하는데 잘 안떨어집니다. 전면 카메라는 끔쩍도 안하네요. 드라이어기로 열좀 가하고 떼어 냈습니다. 전면카메라는 본체에서 액정을 떼어내고 빼려했는데 역시나 틈새 공략을 해야 하더라구요.
액정을 요렇게 분리했습니다.

배터리가 문제인데요, 요거 접히면불납니다. 그래서 스티커제거제 뿌리고 넓적한 앏은 막대로 공략을 잘해야 하는데 역시나 배터리 포장지 찢어 먹어 냄새를 맡고 말았습니다. 시큼한 냄새가 나네요. 그래서 배터리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터리 그매한 액정으로 옮기고 나머지도 분해의 역순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다행히 전원을 커보니 잘 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