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참 전에 만휴정을 갈 때 찍어 본 이 후, 근 1년응 책상 서랍에서 잠자던 고프로 4를 사용해 보려고 꺼내서 전원을 켜보니 안켜지네요.

그래서 알리에서 배터리를 구매해서 끼워봤는데, 여전히 반응이 없네요. 그래서 분해해 보았습니다.

우섬 앞쪽 판을 분리하는데요. 손톱으로 이음새부분에 찔러 넣어 벌려주면 됩니다.

요렇게 떨어집니다. 안쪽에 접착제가 발라져 있어 잘 안떨어질 수도 있는데 제껀 위에 금이가서 수월하게 분리해 냈습니다.

안쪽 모습입니다.

덮개를 들어내면 아래의 모습입니다. 카메라렌즈가 보이고 액정과 전원버튼이 보이네요.

나사를 풀러 줍니다. 총 6개가 있습니다. 길이가 달라서 작 배열해 놓아야 합니다.

요렇게 분리다 되는데, 액정과 연결된 fpc 3핀과 3핀 커넥터가 전자기판과 배터리 프레임을 잡고 있습니다. 한참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했는데요, 둘 다 잡아 빼면됩니다.

이 때 전원버튼 라인을 들어줘야 쉬운데 잘못하면 찢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판에서 cmos를 제거 하려면 두 개의 커넥터를 분리한 후에 나사 네개를 풀어주면 됩니다.

cmos에요. 기술 좋네요, 저기서 빛을 받아들여 영상으로 바꿔줍니다. 대단해요.

렌즈부분입니다. 이건 분해하지 않았어요. 먼지들어가면 청소도 어렵고 해서요.

메인보드를 분리해매려면 나사 풀어주면 됩니다.

fps 10핀이네요.

나사를 풀고 사진처럼 떼어내면 됩니다.

메닌보드에요.

렌즈와 액정 모습입니다.

다시 선을 연결하려면 쉽지 않습니다. 배터리 프레임을 분리해야합니다. 나사 두개를 풀면 됩니다.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내부 모습이 궁금해서 뜯어 보았는데 보드에 대해 알지 못하기에 어디가 고장난지는 모르겠어요.

재조립했습니다.

여전히 작동은 안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