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인이 관평동에 초계국수 맛집이 있다고 하네요, 자기는 초계국수를 먹으려고 전국적으로 찾아 다녔는데, 여기를 늦게 알게된 것이 아쉽다고하면서, 자주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인들과 함께 땀 좀 빼고 먹으러 갔습니다.


대전의 유명한 먹자골목 중 하나인 관평동이구요, 음식점 앞에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밥 때가 되면 자리 잡기는 하늘에 별따기에요. 여기 가시려면 약간 서둘러 가시는게 좋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예전에 올렸던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식당 내부는 기다란 구조로 되어 있구요, 깔끔합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나오는데까지 10분 정도 걸리는 것 같구요, 아직은 날이 덥지가 않아 차가운 초계국수를 먹으려면 운동으로 땀을 좀 내고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먹어보니 맛 괜찮습니다. 초계국수랑 초계비빔국수 들깨닭칼국수(?)를 시킨 것 같습니다. 일단 양은 보통입니다. 저처럼 공기밥 두 공기 이상 드시는 분들에게는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거에요. 그럴 땐 메밀전병을 시켜 같이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 찬은 김치랑 단무지에요. 초계국수는 얼음 슬러시가 동동 떠 있는 육수에 닭고기랑 국수가 말아 나오는데요, 입맛에 맞게 겨자랑 식초를 곁들여 드시면 됩니다. 초계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려요. 여름에는 장사 잘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초계비빔국수가 맛있습니다. 아주 맵지도 않고 적당하더라구요.


식당 위치



식당 모습입니다. 대전에 처음 왔을 때 놀란 것이 건물구조인데요, 시골놈이 봤을 때 신기했습니다. 1층은 식당으로 쓰고 2, 3층은 가정집으로 사용하는 것이 신기하더라구요. 철이 철인지라 굴로 만든 음식은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해요.


식당 입구에요. 음식 이름들이 나열되어 있네요.


식당 내부 모습이에요.


입구쪽을 바라다 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벽에는 식당이름이 보이네요.


주방 위에는 음식 사진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해신탕이라는게 있네요. 가격은 무려 10만원이나 합니다. 닭도리탕은 적당한 가격을 받고 있네요. 통영굴칼국수는 겨울에만 한다고 써있네요.


메뉴입니다. 가격은 끓여먹는 국수 가격이랑 비슷합니다.


기본 반찬이에요.


들깨닭칼국수입니다.










초계국수에요. 배추 무우가 밑에 깔리고 그 위에 닭고기가 올려지네요. 깨와 함께요.



국수만 찍어 보았습니다. 소면이네요.


비빔초계국수에요. 양이 약간은 부족한 듯 합니다. 곱배기는 먹어야 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전병입니다. 보통보다 약간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