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누군가가 올갱이국이나 두어개 사라고 해서 추천을 받았습니다. 괴산에서 식당일을 하시는 분이 추천해 주신 식당 두 군데입니다.
처음에 가 본 곳은 주차장식당인데요, 뒷편이 괴산버스터미널입니다. 그래서 주차장식당 같아요. 터미널쪽에서도 들어 올 수 잇는 문이 있습니다. 포장을 하려고 한다니 포장은 안된다고 하네요,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요, A4용지에 다녀간 사람들이 남긴 글귀가 벽에 가득합니다. 가격은 대부분 다 7,000원씩 합니다.
그래서 다시 찾아 간 곳이 맛식당이에요, 허영만의 식객에 나온 식당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다행히 포장이 되더라구요, 포장하는 것을 기다리며 둘러보니, 제가 어렸을 때 있던 공중전화기가 있습니다. 현재 전원을 차단해서 작동은 안하는데, 연결하면 작동이 된다고 하네요. 허영만의 식객에 나오는지는 확인해 보지 않았습니다.
올갱이국 식당 찾으면서 보니 괴산 시내에 엄청 많더라구요, 괴산을 끼고 흐르는 강이 괴강인데요,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올갱이 잡으려 많이 왔엇습니다. 최근에 다리를 새로 놓으면서 올갱이들이 거의 사라졌다고 합니다.
괴강옆에 매운탕집이 맛있다는데 여긴 다음 번에 가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드신 분이 맛있다고 하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