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예전부터 돈암서원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는데, 그 동안 관심을 갖지 않아 어디에 있는지를 몰랐습니다.

그런데, 대전에서 논산 가는 길가 바로 옆에 있었네요. 그것도 종종 들르는 편의점 맞은 편에 말입니다.

논산에도 가 볼 곳이 많네요.

돈암서원 안내판입니다.


주차장에 도착해서 처음 보이는 곳인데, 저는 여기가 돈암서원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여긴 한옥체험마을이네요.


입구쪽에 있는 길로 쭈욱 들어 가면 입구가 보입니다.


세계유산 비석도 보입니다.

돈암서원은 기호학파를 대표하는 사계 김장생을 기리기 위해 새운 서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을 대표하는 사원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마라고 써 있는 비석도 보입니다. 말에서 내리라는 말이겠죠.


산앙루입니다. 2층에 얼라 가보려 했지만 막아 놓았네요.

입덕문입니다. 이리 들어 가면 바로 돈암서원 안으로 들어 가게 되는거지요.


안에 있는 간물들을 쭈욱 찍어 보았습니다.


이쪽 풍경이 사진이 잘 나올 것 같습니다.


꽃담이라고 하네요.

응도당인데 여기 마루에 걸터 앉아 인물 사진 찍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뒷담장이 예뻐서 찍어 보았습니다.

역사는 잘 모르지만 시간날 때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