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카메라 달린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dslr을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네요. 그렇게 되니 dslr카메라는 구석 어딘가에서 외로운 나날들을 보내고 있네요.
그러다 혜성이 접근한다는 소식에 다시 카메라를 꺼내 들었습니다. 충전지(배터리라고 하려다 우리말 사용)가 거의 다 닳았더라구요.
그래서 충전하기 위해 충전기를 찾았는데 없더라구요. 정말 있을만한 곳은 다 찾아보았는데 없습니다. 다행히 d750 충전지가 엄~청 오래가고 오래된 수동렌즈를 사용하기에 별 무리없이 필요할 때 사용했지만 충전을 해야 하기에 필요해졌습니다.

중고장터에서 찾아 보았지만 찾지 못해 중국쇼핑몰에 검색해 보니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네요. 14.39달러에 충전기, 충전지 하나 요렇게 살 수 있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배송상태가 뜨지 않아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2주 안되서 왔네요.

저렴한만큼 만듬새도 저렴합니다.

옆에 usb선이 달려 있고 충전선이 하나 더 왔습니다. 일반 핸드폰충전선과 같습니다.

두 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데요. 세워서 충전을 합니다.

뒷면 모습입니다.

밧데리에요. 혹시 몰라 같이 샀습니다. 암페어가 정품 충전지보다 높네요.

생김개는 거의 동일한 것 같은데 뒤편 알림판이 다릅니다.

아래가 정품, 위가 가품입니다. 정품은 7v, 1900mAh 14wh이고 가품은 7v, 2650mAh, 18.6wh네요. 표시가 맞다면 힘은 더 있는건데, 아무래도 영향을 미치겠죠.???

LCD창이 있어 충전량을 알 수 있습니다. 충전해 보니 생갇보다 충전은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암페어가 쎈 것을 쓰면 빨라지겠죠.^^

충전이 다 되면 충전지표시가 사진처럼 뜹니다. 충전지 꼽아 사진기 사용해보니 잘 되네요. 내구성이 문제인데 요건 써 보면 알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