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다낭의 명소 중 하나인 용다리 사진 몇 장 올리려고 합니다. 다낭에 명소라고는 하지만, 사실 그렇게 볼거리가 있는건 아니구요 시간이 난다면 다리를 건너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길다란 원형 철구조물로 용을 형상화했구요, 몇 초에 한 번씩 색이 바뀝니다. 그리고 주말 밤 9시에는 용의 입에서 불과 물을 내뿜는 이벤트를 해 주는데, 사람들이 많이 몰립니다. 약간 시시할 수도 있지만 여유로운 다낭에서의 시간을 보낸다면 좋은 볼거리인 것 같습니다.

다리 아래에 바로 야시장이 있어서 각종 해산물과 먹거리, 볼거리가 많습니다. 베트남 밴드가 노래를 불러 주고요, 기념품들도 살 수 있는데요,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해산물이 많았다는거에요.

그리고 한강(Sông Hàn) 옆으로 펼쳐져 있는 다낭의 야경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한강은 다낭을 가로질러 바다로 흘러 들어 가는 강인데요, 길이가 7.2km라고 하네요. Yen River와 Tuy Loan River가 만나 한강이 된다고 하네요.

 

용다리는 길이가 666mdㅣ고 폭이 37.5m라고 합니다. 2007년 7월19일에 착공해서 2013년 3월29일에 완공되었다고 하구요, 1조5천억VDN(88억달러)가 들었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찾아 보니, 근처 건물 옥상에서 바라다 보는 용다리가 멋지네요. 저는 다리를 건너 보았고 이벤트 구경을 한다음 야시장 구경을 잠시 했습니다. 저녁도 배불리 먹고 하니 야시장에 가서도 별로 구미가 당기지 않았네요. 그래서 아이스크림 하나 사먹었습니다.

냉동 판에다 아이스크림 재료를 올려 놓고 넓다란 판으로 실시간으로 얼려 딸기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팔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주말 밤에 시간도 많고 피곤하지 않으면 용다리이벤트 한 번 구경하세요. 이벤트하는 동안은 다리를 통제해서 마음껏 구경할 수 있구요, 용머리 앞에 서 계시면 시원하게 물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리 아래 공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24mm라서 꼬리부분이 짤렸네요. 20mm는 있어야 전체를 담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머리부분이에요. 눈이 하트모양입니다. 나름 귀엽습니다.

몸통부분이에요. 인도를 보시면 이동식 키.몸무게 측정장치를 들고 다니면서 재주고 돈을 받더라구요. 금액은 모르겠어요. 500원?????

꼬리부분입니다. 

행사가 시작되면 전면통제합니다. 그리고 조명에 따라 몇 가지 색으로 용색이 바뀝니다.

불을 뿜는 용이에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을 뿜어 냅니다. 시원합니다.

용머리쪽 아래 모습입니다. 번화가에요. 사진 우측으로 야시장이 열리구요. 이름이 Son Tra Night Market입니다. 우리말로 손짜, 손트라 선짜 등등으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손짜야시장이라고 하면 될 것 같아요.

한강에서 바라다 본 다낭의 야경입니다. 우측에보면 싱가폴처럼 용모양의 분수가 있습니다. 꼬리는 물고기 꼬리 모양이네요.

숙소로 오면서 바라다 본 용다리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안전합니다. 사진찍은 곳 옆에는 밤마다 음악이 쿵짝쿵짝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