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부적 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이리저리 정보 수집을 하면서 알게 된 것들을 글로 올려 보려고 합니다.

차를 운행하려면 필수 상품이 보험인데요, 다른 사람 명의의 차를 타려면 우선 가장 먼저 살펴 보아야 할 것이 자동차 보험의 한계에 대해 알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보상범위를 알고 운전 가능 범위가 피보험자 일인인지 아니면 '누구나'로 아무나 운전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시고, 연령대를 전연령으로 했는지, 30세 이상, 35세 이상 등등 나이 제한을 살펴 보셔야 할 겁니다. 그리고 빼 먹지 말아야 할 것이 자차를 가입했는지도 중요할 듯 합니다.

사고라는 것이 내가 내고 싶어 발생하는 것이 아닌 언제 어떻게 들이 닥칠지 모르기 때문에 '잠시 운전하는데 무슨 일 일어나겠어?!'라는 마음으로 운전했다가 대인사고나 타인에게 재산상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그 보상 단위가 기본 몇 십만원은 우습게 나가기 때문에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험 가입은 꼭 필요한데요, 두 보험사의 방법을 기술해 보도록 할께요.


####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하세요.####


참! 차량의 상태도 살펴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운행 가능한가?, 타이어 상태, 브레이크 상태, 누유여부, 연료량등을 살펴보면 될 듯 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삼성화재다이렉트 앱을 다운받습니다. 그런 후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하셔야 해요. 원데이 앱도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세요.


삼성화재다이렉트 홈페이지 : http://www.anycardirect.com/promotion/brand_auto.html


에듀카 홈페이지 : https://educar.co.kr/websquare/educar.jsp?w2xPath=/static/web/index.xml


우선 삼성다이렉트보험에서의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할께요. 삼성다이렉트에서는 일일보험은 없고 일주일 단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즉 1일을 가입하나 7일을 가입하나 보험료는 같습니다. 기간은 일년 내의 특정일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삼성다이렉트자동차보험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자동차 보험을 선택하시고 다음 화면에서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후 빈칸을 입력하면서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보험계약기간 설정에서 일주일 단위로 기간을 설정 후 산출된 보장 범위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단 보험 가입 사유를 '기타 사유'를 선택하시면 상담원과 연결해야 해서 휴일에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장점은 외제차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거구요, 비용이 일일이 아닌 7일 간격이기 때문에 하루를 빌려도 7일 금액을 내야 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엘케피탄에서 작성을 하고 있어서 마구마구 보안프로그램을 깔지 못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어서 안타깝네요.


다음은 에듀카에 있는 원데이 앱을 이용해 가입하는 거에요. 에듀카에서는 일일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데요, 하루치를 계산하기 때문에 요금이 매우 쌉니다. 단 외제차 및 법인차는 보험에 가입하실 수 없어요. 국산차는 계산해 보니 만원이 채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 설명을 해 드릴께요. 안드로이드도 같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 찾기에서 "원데이"라고 입력하신 후 검색을 하시고 앱을 아이폰에 깝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시켜 따라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검색을 해 보니 일일보험은 에듀카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국산차 다른 분의 차를 이용하실 때에는 에듀카가 가장 좋을 듯 해요. 뭐 선택의 여지가 없지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