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차에 달려 있는 블랙박스 사용기를 작성합니다. 현재는 단종된 모델이에요.

블랙박스 이름은 다본다 힐링이에요. 영문과 숫자로는 DBH-3500F 2채널 (16G)입니다.

2채널 분리형이구요, 메모리는 최대 32기가까지 지원하고 마이크로 SD메모리를 사용합니다. 녹화될 때는 레드 불빛이 깜박깜박이구요, 녹화 안될 때는 레드 불빛이 그냥 들어 와 있습니다.

시동을 켜면 켜지고, 주차하면 주차모드로 자동 전환됩니다. 그리고 고르지 못한 곳을 지날 때면 이벤트녹화를 합니다.


전원은 상시전원에 연결해서 주차해서도 녹화가 될 수 있게 했는데요, 이게 좀 어려움이 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상시전원에 연결하신다면 보조배터리는 필수입니다. 아침에 출근을 위해 시동을 ON하면 배터리 소모량이 많다는 경고 문구가 들어 옵니다. 그래서 주차장에 주차시 전원버튼을 찾아 보았는데 눈 씻고 찾아봐도 전원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 3주를 전원선을 분리했다 꼽았다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젠 오작동을 일으키네요. 


그러다 블랙박스에서 "녹화를 종료합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는 것을 보고 가만히 조작을 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LCD화면을 터치해서 아래에 있는 메뉴버튼을 누르니 그 말이 나오고 녹화가 중단됩니다. 그리고 전원이 일정 값 아래로 내려 가면 녹화를 종료하는데 그렇게 설정해도 다음 날 아침에 배터리 소모가 많다는 경고문구를 접할 때가 많습니다.

여튼 가장 불편한 것은 전원버튼이 없다는거네요. 


녹화 화질은 대체로 만족합니다. 단 우천시나 밤에 후방카메라는 그냥 어떤 일이 벌어지냐 정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화면도 좀 흑백같구요.


전방 화질은 만족스럽습니다. Full HD로 녹화되어 번호판 식별도 용이하고, 일반적으로 이정도면 된 것 같아요. 밤에는 헤드라이트 불빛 때문에 앞 차 번호판 글씨가 반 정도가 날라가서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전방 시야는 딱 좌우 본네트 끝가지 녹화가 되네요. 단종되어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면 괜찮은 선택일 것 같아요.


동영상을 올리려고 보니 밝은 대낮에 찍힌 동영상이 없어 아쉽네요. 아래 동영상들 보시면서 유추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다음에 올릴께요.


앞모습이에요, 디자인 괜찮습니다.


낮에도 화면이 충분히 밝습니다. 단 보이는 각도가 옆으로 갈 수록 안 보입니다. TN패널을 썼겠죠.


뒷 모습이구요, GPS는 옵션입니다. 이것까지 필요하진 않을 것 같아요.


유리에 붙이는 접착부위입니다. 각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는 전원선이랑 후방카메라 선때문에 제약이 따릅니다.


좌측 선이 전원선이구요, 우측 선이 후바카메라 선입니다.


아래 화면을 보이게 하면 녹화가 중단됩니다. 보조배터리가 없으신데, 장시간 주차시에는 이렇게 하고 내리시면 됩니다. 그러나 가끔은 경고문구가 뜨더라구요, 현재 제 블랙박스가 오락가락해서 그럴거에요.


SD카드 포멧하라고 뜹니다. 16기가라 금방 금방 이 문구를 보구요, 용량이 작아 오랜 시간 지난 사고나 누군가가 울그려뜨려 놓은 것은 잡을 수가 없습니다. 메모리 32기가로 올리는게 좋습니다.


한쪽에는 후방카메라 화면이 나옵니다.



전원관리 할 수 있구요.






이 외에도 기능이 더 있는데요, 거의 쓰지 않는거라 생략합니다. 다음은 화질 한 번 보세요.


해질녘에 촬영된 화면입니다.


비오는 저녁시간에 촬영된 영상입니다.


저녁에서 밤이 시작되는 시간대에요.


비오는 밤이에요.


어두운 야외 주차장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