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약속이 있어서 월드컵경기장 뒷편 주차장에 갔습니다. 대전사람들이 서로 다른 차로 모여 한 차로 어디론가 이동할 때 많이 이용하는 주차장입니다. 또 한 곳은 남문광장 주차장이구요. 월드컵경기장 뒷편 GS25편의점 있는 곳에 주차 차량들이 참 많습니다. 낮시간에 어디를 그렇게 가셨는지 궁금해지네요. 보통 골프장을 가셨겠죠.^^


여튼 시간이 많이 남아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고 돌았습니다. 그랬더니 난생처음 보는 시설이 있습니다. 그것도 관리하시는 분이 두 분이나 계시는데 여지것 알지 못했다는 것이 참 신기했어요.


바로 인공암벽장입니다. 아마 대전에서 가장 크지 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관평동이랑 갈마동쪽에 실내 암벽장이 있다는 소리는 들었어도. 여기는 몰랐어요. 이것을 등장 밑이 어둡다고 하는 것 같아요. 이 앞 도로를 10년 넘게 다니고 있었는데 말입니다.


높이를 보니 약 20여m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암장만은 17m정도 되는 것 같구요. 난이도는 중급이상인 것 같았습니다. 오버행이 많이 보였구요, 측면쪽이 그나마 난이도가 낮아 보였어요. 오랜 만에 매달려 보니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드네요. 아주 예전에는 수직 인공암장 같은 경우에는 뛰어 오르듯이 올랐는데, 해보니 삼지점도 잘 안되네요.


암장 가운데 바닥에 누군가 돗자리를 깔고 앉아 계셨는데, 그 분이 관리하시는 분이더라구요, 근육이 딱 등반 참 잘하게 생기셨네요. 월요일은 쉬고 1년 열두달 계속 연다고 합니다. 단 이번 연휴에는 5일 정도 쉰다고 해요. 그리고 보통 10월까지 가능하고 11월 들어 서면 손시려워서 힘들다고 합니다.


장비는 가져 와야 한다고 하네요. 탈의실도 마련되어 있구요, 내부로 들어 가 보니 암장을 지지하고 있는 쇠파이프 뼈대가 다 보이네요.


우측으로는 손을 닦고 물을 마실 수 있는 세면대가 마련되어 있구요, 화장실도 개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언덕으로는 잔디를 기르고 있네요. 아무래도 축구 경기장 잔디가 상했을 때 수리를 위해 기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당에는 잔디가 심어져 잇고 배드민턴 시설이 갖춰져 있는데, 세월이 보입니다. 라켓이랑 셔틀콕을 빌려 준다고 하는데요, 일반 마트용을 빌려 줄 것 같습니다.


여튼 암벽등반 좋아하시면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옛날 금수산이랑  인근 산들 암벽 등반과 트래킹하러 다니던 기억을 꺼내보고 옛 동료들을 추억할 수 있어서 좋은 오후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