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는 자운대쪽에서 신탄진으로 출퇴근을 하는데요, 처음 이곳에 발령을 받고 북대전IC(원자력연구소 앞) 앞 도로로 가려니 화엄사거리부터 막히기 시작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화엄사거리 신호를 통과하는데 10분 그리고 북대전IC를 지나는데 10분이 소용가 되서 조금은 게으른 저는 더 빠른 길이 없을까 고민을 하게 되었고 전민동 체육공원 앞 도로를 이용하면 테크노로 넘어 올 수 있는 샛길이 있다는 것을 알아 냈습니다. 그래서 이용하기로 했죠, 일단 화엄네거리를 통과할 때 4차선으로 진입하니 신호대기를 10분씩 할 필요도 없었구요, 막히지 않으니 주욱 갔습니다. 한 동안은 그래서 약 10여분이면 테크노에 입성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용했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 테크노12단지 앞 삼거리를 지나려면 5분에서 많게는 10분이 걸리는거에요. 오늘 만 그렇겠지 하고 다녀 보았지만 계속 신호등을 두 번 이상 기다려야 삼거리를 지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 번에는 대평리로 해서 송강동으로 넘어 와서 출근해 봤더니 이건 30분이 소요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속도위반과 구불구불한 산길을 달리니 위험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원점으로 기냥 북대전IC를 통과하게 됩니다.

 

이게 웬일인가요?! 오히려 화암사거리 신호등 전부터해서 북대전 IC앞 신호등을 통과하기까지 10분이면 되더라구요, 차가 줄은 걸까요? 아니면 방법을 터득한 걸까요?^^

아무튼 화암사거리에서 북대전 IC를 지나실 때 샛길을 찾는 것보다 기냥 쭈욱 직진하시는 것이 훨씬 빠르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고속도로를 타시는 분 계시는데요, 어차피 톨게이트 나와서 신호와 규칙을 지키면 상당한 시간을 소비합니다. 그래서 하이패스카드를 빼서 맨 마지막 톨게이트로 진입해서 산을 넘어가시더라구요, 고속도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냥 주저리주저리 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