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어제 문득 한 페이지에 세 곳의 순대국밥을 올려 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 올려 봅니다. 아쉽게도 오문창 순대국밥 사진은 없고 내장과순대가 같이 들어 있는 사진만 있어서그걸로 올려 봅니다.


일단 가격이 저렴한 집 순으로는 농민순대가 4,000원, 오문창순대가 5,000원, 부여순대가 7,000원입니다.

그리고 국밥의 특징은 부여순대는 공기밥으로 나오구요, 오문창과 농민순대는 순대국에 말아서 나옵니다. 그러니 단가면에서는 공기밥으로 나오는 부여순대 공기밥이 더 좋습니다. 흰쌀밥이 아니라 잡곡이거든요.


아래 사진으로 비교해 보시죠, 사진의 순서는 부여순대, 오문창순대, 농민순대 순입니다.



가장 큰 음식점을 가지고 있는 곳은 농민순대집입니다. 탁자도 있고 마루도 있습니다. 나머지 두 집은 비슷한데요, 부여순대집은 2층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순대전골 드시면 올라 가서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항상 손님으로 바글바글하다고 느껴지는 곳은 오문창순대집입니다. 저녁시간에만 가 봐서 그런지 언제나 사람으로 넘칩니다. 가장 깨끗하다라고 느낀 곳은 농민순대인데요, 아쉽게도 냄새가 약간 납니다. 그 다음이 부여순대, 마지막이 오문창순대집입니다. 주차하기 가장 좋은 곳은농민순대랑 오문창 순대집이 비슷합니다. 그리고 부여 순대가 좀 불편하구요, 언덕 위의 공공기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 내려 올 수도 있는데, 어쨌든 불편합니다.






기본 반찬들입니다.  가장 좋다고 느껴지는 것이 부여순대집입니다. 여기는 국수랑 간이 나옵니다. 그런데 배추김치가 없네요. 그 다음은 농민순대입니다. 오문창은 고추장이랑 된장이 같이 나오고 새우젓이 있네요. 단가 면에서는 부여순대가 가장 높은 것 같아요. 역시나 비싼 만큼 제 값을 합니다.






순대 국밥입니다. 그냥 봐서는 순대국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내장을 집어 넣어서인지 오문창이 가장 푸짐해 보이는데요, 순대만 시키면 세 곳이 비슷합니다. 맛은 세 곳다 비숫한데요. 그래도 괜찮다 싶은 곳이 부여순대랑 농민순대가 쬐금 나은 것 같아요. 개인적 의견이니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순대의 크기인데요. 가장 큰 것은 부여순대에요. 하지만 두께로 하면 농민순대가 쬐끔 더 굵은 것 같아요. 오문창순대가 가장 작구요. 그러니 순대 양으로 한다면 부여순대, 농민순대, 오문창 순대 순이네요. 속이 푸짐한 순도 같은 것 같아요. 단 농민순대 창자가 좀 더 질기고 두꺼운 것 같아요.




이것 저것 따지지 않고 배만 부르면 된다면 가성비가 가장 좋은 것이 농민순대입니다. 하지만 조금 더 주더라도 질로 승부하시려면 부여순대이구요. 왁자지껄 북적북적대는 사람들 틈바구니에서 드시고 싶다면 오문창순대국밥집이구요. 이 중에 접근성이 좋은 곳은 오문창입니다. 그 나마 차가 덜 막히구요, 가장 먼 곳은 부여순대집입니다. 단 판암 ic가 바로 있어서 접근성이 나쁘다고만은 할 수 없구요.


순대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 외에도 유명한 곳이 있겠지만 제가 가 본 집 중에 사람 많은 곳은 이 세 곳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