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 트림 랩핑을 위해 떼어낼 때 찍은 사진들과 센터콘솔 랩핑 시 잘 안되는 부분과 컵홀더 뚜껑 여는 방법을 올려 봅니다.
먼저 랩핑지는 비싼 것 사용하세요. 싼 중국산으로 하니 접착력도 별로고 열을 가했을 때 구멍이 납니다. 연습할 때는 저급 랩핑지를 사용하셔서 연습하신 후 실제 랩핑하실 때는 고급 랩핑지를 사용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고 돈도 절약됩니다.
일단 뒷문 우드트림은 처음 벌리는 것은 쉬운데 걸쇠가 하나 가운데에 단단하게 걸려 있습니다. 그걸 위로 제껴 올리면서 잡아 당겨야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잡아 당겨야 합니다. 뒷 부분에 고정쇠가 있어서 꼽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앞쪽으로 빼내야 합니다. 그렇게 잡아 당겨 빼내면 되요. 그런 후 랩핑 해서 역순으로 장착하시면 됩니다.
카본으로 했더니 그나마 나무 무늬보다는 좋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냄새도 없구요.
앞쪽을 사진처럼 꼽아서 제끼면 됩니다.
위도 아래 사진처럼 재낍니다.
사진에서 처럼 툭 튀어 나온 것이걸려 있기에 그냥 잡아 빼면 안됩니다. 위로 올려서 잡아 빼야 합니다.
뒷쪽 걸쇠부분이에요. 요것때문에 앞으로 잡아 당겨야 합니다.
문짝에는 있으나마나 한 앰비언트 라인이 있습니다. 밝기를 최대로 해서 야밤에 조명 없는 곳에서 봐야 아~~~ 여기서 빛이 나오네 정도에요. 왜 만들어 놓았는지 이해불가!!!
다음은 센터콘솔부분이에요. 모서리부분이 문제입니다. 다 들뜨네요. 결론은 열을 가해서 모서리 부분을 잘 늘려 주워 붙여야 합니다.
요렇게 다 뜹니다.
그리고 지난 번에는 아래 부분을 떼지 못해 윗 부분을 랩핑을 하지 못했는데요, 이 번에는 뚜껑 틈새를 벌려 보았습니다. 윗 부분을 앞으로 잡아 당기니 쑥 빼니 윗 아래 판이 분리가 되네요.
위 라인 부분은 아래처럼 지저 놓았네요. 이걸 제거한 후 빼내면 되는데, 다시 부착할 때 문제가 되어 그냥 꼽아 놓았습니다.
그냥 꼽아 놓으니 잘 빠지네요. 다음에 제대로 할 때는 이것도 잘 부착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다시 부착해 보니 잘 한 것 같습니다.
헌데, 다시 들립니다. 모서리 부분이요, 그래서 다시 열로 충분히 지저서 눌러 주었습니다. 오늘, 내일 다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들도 뜨네요. 그래서 그냥 눌러 놓고 참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