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버스를 타고 빅벤으로 갔습니다. 명탐정 코난에서 본 장면이 인상깊어 갔는데요, 버스 정류장에서 내리자 마자 종이 치네요. 길에서 올려다 본 시계탑이 참 멋졌습니다. 웅장하네요. 185년에 세워졌다고 하구요, 시계높이로만은 세번째로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처음엔 시계탑은 St. Stephen Tower, 종은 Great Bell of Westminster였는데, 2012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즉위 60주년을 기념하여 The Elizabeth Tower라는 공식 명칭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빅벤을 우측에 놓고 웨스트민스터 다리로 걸어 가면 신호등 앞에서 아래 사진의 장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마차에 탄 긴 창을 든 동상이 눈에 들어 오네요. 동상의 주인공이 왕인 줄 알았습니다만 아니네요. 동상의 주인공은 Boudica와 딸들이라고 합니다.  AD60년에 영국을 점령하고 있던 로마군과 싸웠다고 합니다.

동상을 가까이서 찍어 보았습니다.

Westminster Bridge를 건너 다리와  빅벤을 찍어 보았습니다. 길게 늘어선 건물은 국회의사당이네요. 구글 검색을 해 보니 안에 들어가서 구경을 할 수 있네요. 오디오 가이드랑 해서 10만원 정도 합니다.

위 사진을 찍은 옆으로는 제가 타 보고 싶었던 런던아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점검 중이라네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잘 돌아가고 있겠죠. 여행도 때를 잘 만나야하는 것 같습니다.

 

야경도 찍어보았습니다.

런던 아이 반대편도 찍어 보았습니다.

잠시 머무른 런던이지만 파리보다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여행객 상대로 갈취아닌 갈취를 하는 사람들을 보질 못 했습니다.  그리고 아시아인 혐오가 좀 있다고 걱정을 했는데 괜찮았습니다. 경비원의 강압적인 자세 빼고는요.

다리 앞에 있던 사자상도 찍어 보았습니다.^^

 

동영상 뒤 쪽을 보시면 주변 찍은 영상이 나옵니다. 궁금하시면 봐 주세요.

https://youtu.be/A7uimHUX5vY?feature=shared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