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은 스카이가든을 가면서 주변 둘러 본 사진과 스카이가든에서 본 사진들을 올려 봅니다. 우선 홈페이지 한 번 방문해 보세요.

https://skygarden.london

 

Sky Garden

London's Highest Public Garden

skygarden.london

무료티켓을 발급받아서 들어 갔습니다. 템즈강 맞은 편에 있는 The Shard 전망대를 못 가봐서 좀 그렇지만 여기서 보는 노을이 더 멋질 것 같습니다.  스카이 가든 전망대 전면에서 노을이 보이기에 맞은 편 전망대에서는 템즈강이 없는 노을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능력되시면 양 쪽 모두 올라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동영상 보시죠.

https://youtu.be/oSFSn8AqJ-s?feature=shared

 

건물 꼭대기 층이 전망대입니다.

여튼 타워 브릿지와 런던타워를 지나 스카이가든을 향해 걸어 갔습니다. 런던타워 기념품점에서 입장 줄 서는데 까지 약18분이 걸렸는데요, 서둘러 가면 10이 않걸릴거에요.

 

아래 사진 우측을 보면 사람들이 줄 서 있는게 보입니다.

4시30분 예약이라 줄 서 있는 곳 뒤로 가서 섰는데요, 경비원이 표를 확인하고 이 줄은 4시 입장 줄이라고 해서 뒤로 가 서 있는데, 아주 우렁차고 힘있는 목소리로 15분 후에 다시 오라고 합니다. 몇 시 줄인지 잘 알아보시고 내 줄이 아니면 옆으로 멀찌감치 피해 있으세요.

 

그 시간에 주변 빌딩들을 구경했습니다. 멋지더라구요. 특히나 실내가 훤히 보이니 런던 회사원들이 일하는 모습이 다 보입니다. 회의하는 모습도 보이더라구요. 너무 잘 보여 놀랐습니다. 특히나 지도에서 본 둥글게 지어진 커킨 빌딩을 보고 싶었는데, 실제로 보니 참 멋졌습니다. 친환경적으로 지어져서 낮에는 자연채광만으로 실내를 밝힐 수 있고 이중 유리로 온도 조절을 해서 같은 규모의 건물 에너지 소비의 40%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줄을 서서 엘리베이터 타는 것까지 약 1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입구에서 소지품 검사를 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 갑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나오면 유리창 너머로 도시 풍경이 들어 오는데, 일몰은 보지 못해서 좀 아쉬웠지만 해진 후의 노을과 빛나는 도시 풍경으로 충분히 감동할 수 있었습니다.  바깥으로 나가서 유리 너머의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들을 많이 찍구요, 또 좌우로 있는 계단을 오르면 쉴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그리고 식물들도 있어서 식물원 같은 느낌도 납니다. 런던의 4면을 모두 볼 수 있는 곳이니 꼭 가 보세요.

사진 가운데 보이는 다리가 런던브릿지입니다. 중세시대에 처음 다리를 만들었을 때는 다리 위에 집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파노라마사진입니다. 멋지지 않나요?.^^

우측 모습입니다. 템즈강이 쭈욱 보이네요.
좌측 모습입니다. 가운데로 런던타워와 타워브릿지가 보입니다.

건물 뒤쪽은 사진 찍기도 거시기하고 멋지지도 않습니다. 찍으려다가 실패했습니다.

실내 모습입니다. 우츠으로 바가 보이네요.

 

실내에는 테이블들이 있고 작은 음료판매대가 있습니다. 음료는 5,000원에서 7,000원 정도하구요, 주류도 판매하는데, 한 병을 마시려면

6만원 이상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바 모습입니다. 위에 가격표가 있습니다.
가격표에요.
가격표에요.
안과 바깥의 모습입니다.
실내 모습입니다.
실내 위쪽으로도 방이 보이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