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예전 인터넷 글에 자동차에 들어 가는 부품들은 AS기간까지만 버티게 만드는 것이 기술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AS만기가 도래하니 이상 증상들이 나오네요. 당연한 소모품들이겠죠?!^^

증상은 시동을 켜고 기어를 넣거나 정차해서 후진 후 전진을 위해 기어를 변속하려 하면 P에서 기어가 움직이지 않거나 N에서 기어가 움직이지 않는 증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었다가 다시 밟고 기어를 넣으면 들어 가는 증상이 반복되어 수리하게 되었습니다. 

수리는 브레이크 패드 위에 있는 스위치를 하나 갈아 주면 되더라구요. 하지만 찜찜합니다. 소유자 입장에서는 기어박스가 고장이 아닐까하는 의구심이 계속 들었으니까요. 하지만 스위치 바꾸고 나니 위의 증상은 사라졌습니다.

교환하는데 자세가 안나와 매우 힘들어 보였어요.^^;;



증상 비디오



교환한 부속이에요. 나사 앞에 보면 하얀 부분이 있는데 저것이 들어 갔다 나옵니다. 우리가 브레이크를 밟으면 저게 들어 가서 신호를 보내나 봐요.

반대편 모습이 이렇게 생겼어요.

연결하는 전선이에요.

작업 자세가 이렇다 보니 상당히 힘들어 하시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종이에 오일교환 비용, 필터교환 비용 등이 보이길레 한 컷 찍었습니다. 참고하세요. 금액을 보니 전체 교환 비용이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